대상포진과 수두: 연관성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과 수두는 모두 동일한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는 일반적으로 어린 시절의 질병으로 간주되지만 대상 포진은 성인에게 더 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 두 질병의 연관성과 이를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이라고도 하는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감염입니다. 그것은 몸의 어느 곳에서나 발생할 수 있는 고통스러운 발진을 유발하지만 몸통, 얼굴 및 목에 가장 흔합니다. 발진은 가렵고 고통스러울 수 있는 액체로 가득 찬 붉은 물집이 특징입니다. 대상포진은 발진 외에도 열, 두통, 피로, 빛에 대한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는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합니다. 수두에 걸린 후 바이러스는 체내에 휴면 상태로 남아 있으며 언제든지 재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성인이 과거에 수두를 앓았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린이보다 성인에게 대상포진이 더 흔한 이유입니다.



대상포진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대상포진은 질병의 중증도와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 약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진통제는 발진과 관련된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처방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는 바이러스 재활성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백신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어떻게 예방하나요?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대상포진 백신은 바이러스 재활성화 위험이 가장 높은 50세 이상의 모든 성인에게 권장됩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2회 투여되며 대상포진 발생 위험을 최대 70%까지 감소시키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예방접종 외에도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른 조치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스트레스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결론

대상포진과 수두는 모두 동일한 바이러스인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를 앓은 후 바이러스는 체내에 잠복해 있다가 언제든지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며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다른 조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면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