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을 예방할 수 있습니까? 알아야 할 사항



대상포진이라고도 하는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VZV)에 의해 발생하는 고통스럽고 가려운 발진입니다. 그것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매우 불편하고 성가신 상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상 포진은 예방할 수 있습니까? 대답은 ‘예’입니다. 대상포진 발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백신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예방접종을 받는 것입니다. Zostavax라고도 알려진 대상포진 백신은 대상포진의 위험을 최대 70%까지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일회성 주사입니다. 50세 이상의 성인은 대상포진 발병 위험이 가장 높은 시기이므로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사람들은 대상포진 발병 위험이 높을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에게 백신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여기에는 암과 같은 의학적 상태로 인해 면역력이 약해졌거나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 또는 면역 체계를 억제하는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이 포함됩니다. 사람들은 백신 접종 자격이 있는지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치료

이미 대상포진 진단을 받은 경우 발진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치료법이 있습니다. 아시클로비르 및 팜시클로비르와 같은 항바이러스 약물을 사용하여 발진의 기간과 중증도를 줄이고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과 관련된 통증을 줄이기 위해 이부프로펜 및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진통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대상포진과 관련된 가려움증과 불편함을 줄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일반의약품 크림과 연고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칼라민 로션, 하이드로코르티손 크림, 오트밀 목욕이 포함됩니다. 어떤 치료법이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패키지의 지시 사항을 따르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대상포진의 가장 흔한 증상은 몸 한쪽에 발생하는 통증성 발진입니다. 발진은 일반적으로 체액으로 가득 찬 융기된 붉은 융기의 밴드 또는 패치로 나타납니다. 발진에는 가려움증, 작열감 또는 따끔거림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열, 두통 또는 피로감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생명을 위협하지는 않지만 매우 불편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빨리 치료해야 합니다.

결론

대상포진은 매우 불편하고 성가신 질환일 수 있지만 필요한 경우 예방접종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음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발진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