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백신: 귀하에게 적합합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동일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입니다. 고통스럽고 물집이 생기는 발진으로 몇 주 또는 몇 달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는 60세 이상의 사람들이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 대상포진 백신을 맞을 것을 권장합니다.

대상포진 백신이란 무엇인가요?

대상포진 백신은 대상포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백신입니다. 수두를 일으키는 동일한 바이러스의 약화된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백신은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의 자연 면역을 자극하여 작동합니다. 1회 주사로 접종하며 50세 이상에게 권장됩니다.

대상포진 백신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 백신은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의 대상포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백신은 대상포진 예방에 약 70-90% 효과적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의 대상 포진의 심각성과 지속 기간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백신은 대상포진 후 발생할 수 있는 신경통의 한 형태인 대상포진 후 신경통(PHN)의 위험을 줄입니다.



대상포진 백신의 위험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 백신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우수합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주사 부위의 통증, 발적, 부종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통, 피로, 발열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심각한 부작용은 드물지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알레르기 반응, 발작, 길랭-바레 증후군이 포함됩니다.

누가 대상포진 백신을 맞아야 합니까?

CDC는 60세 이상이고 수두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경우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할 것을 권장합니다. 수두 바이러스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백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CDC는 이들에게 백신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화학 요법을 받고 있거나 HIV/AIDS에 걸린 사람과 같이 면역 체계가 약화된 사람은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됩니다.

임신 중이거나 최근에 장기 이식을 받은 사람과 같은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은 대상포진 백신을 접종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백신 또는 그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은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됩니다.

결론

대상포진 백신은 대상포진을 유발하는 바이러스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두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은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의 대상 포진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내약성이 우수하지만 일부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정 질환이 있는 사람은 백신을 맞기 전에 의사와 상의해야 합니다. 백신 또는 그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인 사람은 백신을 접종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