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퇴행성 관절염 치료 – 알아야 할 사항



발목 퇴행성 관절염 치료 – 알아야 할 사항

발목 퇴행성 관절염은 움직임에 상당한 제한을 유발할 수 있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관절 뼈 사이의 연골이 닳아서 생기는 일종의 관절염입니다. 이것은 관절의 통증, 부기 및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의 손상과 수술의 필요성을 피하려면 상태를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목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발목 퇴행성 관절염은 연령, 이전 부상 또는 유전적 요인을 비롯한 여러 요인에 의해 발생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목 관절의 뼈 사이의 연골이 마모되어 통증과 뻣뻣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달리기나 점프와 같이 관절의 반복적인 움직임이 필요한 활동으로 인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발목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

통증은 발목 퇴행성 관절염의 가장 흔한 증상이며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부종, 경직, 관절의 운동 범위 감소 등이 있습니다. 통증은 아침이나 휴식 후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걷는 데 어려움을 겪고 관절이 갈리거나 터지는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발목 퇴행성 관절염 진단

의사는 증상과 병력에 대해 질문하고 영향을 받은 관절에 대한 신체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관절염의 징후를 찾기 위해 X-레이 또는 MRI와 같은 영상 검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추가 분석을 위해 관절액 샘플을 채취할 수도 있습니다.

발목 퇴행성 관절염 치료

발목 퇴행성 관절염 치료의 목표는 통증을 완화하고 운동 범위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치료에는 물리 요법, 약물, 관절 보호 및 생활 습관 변화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손상된 관절을 복구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수술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치료는 발목퇴행성관절염 치료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관절 주변의 근육과 힘줄을 강화하고 운동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가 통증과 붓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의약품

의사는 통증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는 일반적으로 관절염 증상을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담당 의사는 통증과 붓기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또는 기타 약물을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공동 보호

의사는 또한 관절을 지지하고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중괄호나 부목을 사용하는 것을 포함하는 관절 보호 프로그램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팡이나 보행기와 같은 보조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변화

생활 방식을 바꾸면 통증을 줄이고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과체중인 경우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으므로 체중 감량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절을 쉬게 하고, 통증을 유발하는 활동을 피하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온찜질이나 냉찜질을 사용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수술

경우에 따라 손상된 관절을 수리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최소 침습 절차인 관절경 검사 또는 관절 교체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담당 의사는 귀하와 옵션에 대해 논의하고 수술이 최선의 선택인지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발목 퇴행성 관절염은 이동성을 제한할 수 있는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 대한 치료에는 물리 요법, 약물, 관절 보호 및 생활 방식 변화가 포함됩니다. 경우에 따라 관절을 수리하거나 교체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옵션을 결정하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