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 K의 놀라운 이점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와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비타민 K에 더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비타민 K의 놀라운 이점 중 일부입니다.

심장 건강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는 심장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동맥의 석회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동맥벽에 칼슘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 매트릭스 Gla 단백질이라는 단백질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뇌 기능

비타민 K는 또한 인지 기능에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 결핍과 인지 능력 저하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뇌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으로부터 뇌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뼈 건강

비타민 K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는 뼈의 광물화에 중요한 단백질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 K는 골밀도를 개선하고 골절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피부 건강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는 눈 밑의 다크서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잔주름과 주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암 예방

비타민 K가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K는 결장과 전립선에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

비타민 K의 가장 좋은 공급원은 시금치, 케일, 브로콜리와 같은 잎이 많은 녹색 채소입니다. 다른 좋은 공급원으로는 브뤼셀 콩나물, 양배추, 자두가 있습니다. 비타민 K 수치가 걱정된다면 혈액 검사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