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개선하는 방법(최신 동향)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개선하는 방법(최신 동향)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은 극도로 쇠약해질 수 있으며 일상 활동을 어렵고 불편하게 만듭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상태로 고통받고 있지만 통증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 치료의 최신 동향에 대해 논의하고 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제공합니다.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관절염은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의 일반적인 원인입니다. 관절염은 관절에 영향을 미치고 염증, 뻣뻣함 및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노화와 관련된 마모, 과도한 사용이나 반복적인 동작, 부상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관절염은 관절염의 가장 흔한 유형이며 신체의 다른 부분보다 손에 더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은 손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유형의 관절염으로, 신체의 면역 체계가 관절을 공격하게 만드는 자가 면역 질환입니다.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에 대한 치료 옵션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손목 통증을 치료할 때 만병통치약이 없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좋은 치료법은 관절염의 유형과 심각도, 개인의 필요와 선호도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나 이 상태에 대해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몇 가지 치료법이 있습니다.

의약품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이 자주 사용됩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는 일반적으로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 처방됩니다. 여기에는 이부프로펜 및 나프록센과 같은 일반 의약품과 셀레콕시브 및 에토리콕시브와 같은 처방약이 포함됩니다. 염증과 통증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질병 수정 항류마티스제(DMARD)를 처방하여 류마티스 관절염의 진행을 늦출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는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관리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근육을 강화하며 전반적인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자세, 인체 공학 및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타 활동에 대한 지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리 치료사가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열 또는 냉 요법 사용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대체 요법

침술, 마사지, 카이로프랙틱 치료와 같은 대체 요법도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손목 통증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법은 염증과 통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이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약초 및 보충제와 같은 일부 대체 요법을 사용하여 증상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초나 보충제를 복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여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

경우에 따라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손상된 관절을 수리 또는 교체하거나 뼈를 융합하여 통증을 줄이고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술은 다른 모든 치료가 실패한 후에 항상 최후의 수단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 개선을 위한 팁

위에서 설명한 치료 옵션 외에도 관절염으로 인한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도움말입니다.

휴식

직업이나 일상 활동에 손과 손목에 스트레스를 주는 활동이 포함된 경우 자주 휴식을 취하여 관절에 휴식을 취하십시오. 이것은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부목 사용

부목은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 범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부목 유형이 무엇인지 의사나 물리 치료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좋은 자세를 취하십시오

좋은 자세는 관절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반적인 이동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똑바로 앉고 서서 어깨를 뒤로 젖히고 머리를 위로 유지하십시오. 또한 편안하고 인체공학적인 자세로 앉을 수 있도록 작업 공간을 조정해야 합니다.

활동 유지

운동은 관절염 통증 관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수영, 걷기, 자전거 타기와 같은 충격이 적은 활동은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새로운 운동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십시오.

건강한 식사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사는 관절염 통증 관리에 중요합니다. 생선 및 견과류와 같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은 염증을 줄이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을 유지하고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도록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관절염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 수준을 관리하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가, 명상 또는 심호흡과 같은 활동을 시도하여 몸과 마음을 이완하십시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고 긴장을 푸는 시간을 가지십시오.

결론

손 관절염,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은 쇠약해지고 일상 활동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통증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약물, 물리 치료, 대체 요법 및 수술은 모두 관절염의 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권장될 수 있는 옵션입니다. 또한 휴식, 부목 사용, 올바른 자세 연습, 활동 유지, 건강한 식단 섭취 및 스트레스 관리와 같이 손, 손가락 및 손목 통증을 개선하기 위해 스스로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이 있습니다. 관절염으로 인해 손, 손가락, 손목 통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최선의 치료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