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폴로 눈병의 높은 전염성



아폴로 눈병의 높은 전염성

아폴로 눈병은 사람과 동물 모두의 눈에 영향을 미치는 전염병입니다. 충혈되고 가려운 눈이 특징이며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시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치명적이지는 않지만 상당히 불편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아폴로 안과 질환은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사람들이 자신과 다른 사람이 감염되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폴로 눈병이란 무엇입니까?

아폴로 눈병은 야생 조류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지는 박테리아 Mycoplasma gallisepticum에 의해 발생합니다. 감염된 새, 배설물 또는 오염된 표면과의 접촉을 통해 전염됩니다. 인간은 눈과의 직접적인 접촉뿐만 아니라 박테리아에 오염된 물체와의 접촉을 통해 감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증상은 일반적으로 노출 후 며칠 이내에 시작되며 충혈, 가려운 눈, 시야 흐림, 빛에 대한 민감성을 포함합니다. 경우에 따라 감염이 부비동으로 확산되어 부비동 감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폴로 눈병은 얼마나 전염성이 있습니까?

아폴로 안구 질환은 전염성이 매우 강해 감염된 사람과 접촉하는 사람의 최대 90%가 감염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증상이 막 나타나기 시작하는 질병의 초기 단계에 있을 때 가장 전염성이 강합니다. 박테리아가 공기를 통해 퍼질 수 있기 때문에 기침과 재채기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박테리아는 표면에서 최대 일주일 동안 생존할 수 있으므로 오염된 표면과 접촉할 때 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폴로 눈병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아폴로 안구 질환은 일반적으로 항생제로 치료하며 일반적으로 경구 복용합니다. 항생제 점안액을 사용하여 감염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줄이기 위해 스테로이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눈의 감염된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폴로 눈병을 예방하는 방법

아폴로 눈병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염된 새와 그 배설물과의 접촉을 피하는 것입니다. 감염된 사람이나 물건과 접촉한 후에는 손을 씻는 등 위생을 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된 사람과 수건과 같은 개인 물품을 공유하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경우 즉시 손을 씻어 감염 위험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아폴로 안질환은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줄 수 있는 전염성이 강한 감염병입니다. 감염된 새와 그 배설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위생을 철저히 하고, 개인 물품을 공유하지 않는 등 자신과 타인을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된 사람과 접촉한 경우 즉시 손을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 증상을 줄이고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