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 관절 통증에 대한 빠른 수정



엄지 관절 통증에 대한 빠른 수정

엄지 관절 통증이 있습니까? 당신이 음악가이든, 운동선수이든, 단순히 일상적인 일을 위해 손을 사용하든, 끊임없는 고통에 대처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행히 통증을 줄이고 엄지 관절의 강도와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쉽고 효과적인 치료법과 운동이 있습니다.

엄지 관절 통증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엄지 관절 통증은 관절염, 건염, 수근관 증후군 등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절염은 엄지 관절 통증의 흔한 원인으로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건염은 엄지 관절의 뼈에 근육을 부착하는 힘줄의 염증으로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반복 동작. 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의 손목터널을 통과하는 정중신경이 눌려 엄지손가락 관절에 통증과 저림을 유발할 수 있는 질환이다.

엄지 관절 통증 치료

엄지 관절 통증 치료의 첫 번째 단계는 통증의 원인을 파악하고 최상의 치료 계획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통증의 원인에 따라 치료에는 약물, 물리 치료 또는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 또는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은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운동은 뻣뻣함을 줄이고 힘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더 심한 경우에는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약물 및 물리 요법 외에도 엄지 관절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생활 방식 수정이 있습니다. 반복적인 동작과 같이 엄지 관절에 스트레스를 주는 활동을 피하십시오. 또한 인체 공학적 도구를 사용하고 엄지 관절을 지지하기 위해 부목이나 버팀대를 착용하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마지막으로 하루에 여러 번 관절을 15분 동안 냉찜질하여 붓기와 염증을 줄이십시오.

엄지 관절 통증을 위한 운동

약물과 생활 방식 수정 외에도 엄지 관절 통증을 줄이고 근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운동이 있습니다. 뻣뻣함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스트레칭 운동으로 시작하십시오. 엄지 관절을 여러 번 구부렸다 펴고 몇 초 동안 구부린 자세로 유지한 다음 놓습니다. 스트레스 볼이나 퍼티를 손에 쥐어 엄지 관절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고급 운동을 하려면 저항 밴드나 웨이트를 사용하여 엄지 관절의 강도와 유연성을 높이십시오. 더 가벼운 무게 또는 밴드로 시작하여 강도와 유연성이 향상됨에 따라 저항을 점차적으로 높이십시오. 마지막으로 고양이 소나 독수리와 같은 요가 자세를 시도하여 엄지 관절의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결론

엄지 관절 통증은 쇠약해지는 상태일 수 있지만 올바른 치료와 운동을 통해 통증을 줄이고 엄지 관절의 강도와 유연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상태에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에 대해 의사와 상담한 다음 이 기사에서 논의된 운동과 생활 방식 수정을 시도하여 통증을 줄이고 관절 운동성을 개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