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과정에서 기대할 사항



치과 임플란트를 받는 것은 많은 환자에게 큰 진전이 될 수 있으며 임플란트 과정 중에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면 불안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과정은 일반적으로 몇 달에 걸쳐 여러 번의 약속을 포함하며 임플란트 배치, 지대치 배치 및 최종 복원을 포함한 여러 단계를 포함합니다. 다른 유형의 임플란트는 약간 다른 프로세스를 가질 수 있으므로 취해야 할 특정 단계를 이해하려면 치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가 및 계획

치과 임플란트를 받기 전에 치과 의사는 전반적인 구강 건강과 치과 임플란트에 적합한 후보인지 여부를 평가합니다. 그들은 당신의 해부학과 임플란트 배치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기존 상태에 대해 더 잘 이해하기 위해 X-레이와 치아와 입의 인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턱뼈와 치아의 3D 이미지를 얻기 위해 CT 스캔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평가 및 계획 단계에서 치과의사는 귀하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임플란트 유형을 결정하고 절차와 관련된 잠재적 위험 또는 부작용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귀하와 협력할 것입니다.

임플란트 식립

이 과정의 첫 번째 단계는 치아 임플란트를 턱뼈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임플란트는 외과적으로 턱뼈에 삽입되고 인공 치아 뿌리 역할을 하는 작은 티타늄 포스트입니다. 임플란트를 식립한 후 골융합으로 알려진 과정인 뼈와 융합하는 데 몇 개월이 걸립니다. 이 시간 동안 치과의사는 치유 과정을 모니터링하여 임플란트가 뼈에 잘 맞는지 확인합니다.



어버트먼트 배치

임플란트가 완전히 치유되고 뼈에 융합되면 지대주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어버트먼트는 임플란트와 수복물을 연결하는 금속 포스트입니다. 일반적으로 경미한 외과 수술 중에 배치되며 지대주가 임플란트 위에 배치되고 작은 나사로 고정됩니다.

복원

프로세스의 마지막 단계는 수복물을 배치하는 것입니다. 수복물은 일반적으로 기존 치아에 맞게 맞춤 제작되는 도자기 크라운, 브릿지 또는 의치입니다. 자연 치아처럼 보이고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었으며 작은 나사로 어버트먼트에 고정됩니다.

전체 임플란트 과정은 몇 달이 걸릴 수 있지만 최종 결과는 수년 동안 지속되는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수복물입니다. 치과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있다면 임플란트 과정에서 예상되는 사항에 대해 치과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올바른 정보와 준비를 통해 임플란트 과정이 최대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