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골수염과 관련된 증상 및 치료



치아 골수염과 관련된 증상 및 치료

치아 골수염은 구강 내 뼈의 심각한 감염으로 심한 통증, 부기 및 영향을 받는 부위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과 시술이나 금이 간 치아를 통해 뼈에 들어가는 박테리아나 기타 미생물에 의해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뼈와 기타 주변 조직에 장기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지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도 증상을 관리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치아 골수염의 증상

치아 골수염의 증상은 감염의 중증도와 영향을 받는 입 부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통증: 턱, 치아 또는 잇몸의 통증은 치과 골수염의 첫 번째 증상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통증은 심할 수 있으며 영향을 받는 부위에 압박감 또는 충만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붓기: 감염이 퍼지면서 잇몸이나 턱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부기가 붉어지거나 열감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열: 감염이 신체의 다른 부위로 퍼진 경우 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
  • 배액: 감염된 부위는 감염이 진행됨에 따라 고름 같은 배액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치아 골수염의 원인

치아 골수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세균 감염입니다. 박테리아는 근관과 같은 치과 시술이나 금이 간 치아를 통해 뼈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 상태의 다른 원인으로는 입에 타격을 입힌 것과 같은 외상이나 뼈에 퍼진 농양이 있습니다.

치과 골수염의 치료

치아 골수염의 치료는 일반적으로 환부의 배액과 항생제의 조합을 포함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남아있는 박테리아나 손상된 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발치 또는 근관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감염된 뼈와 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항생제는 치과 골수염의 첫 번째 치료법입니다. 사용되는 항생제의 종류는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감염이 완전히 제거되도록 의사가 처방한 항생제를 끝까지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배액: 감염으로 인한 부기와 압력을 줄이기 위해 해당 부위의 배액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바늘을 삽입하고 고름이나 체액을 배출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배액이 발생하고 해당 부위가 치유될 수 있도록 작은 절개를 할 수 있습니다.

근관 또는 추출: 감염이 치아의 뿌리로 퍼진 경우 근관 또는 추출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근관을 시술하는 동안 감염된 조직을 제거하고 그 부위를 세척하고 봉합하여 추가 감염을 방지합니다. 치아가 너무 심하게 손상되었거나 감염되어 살릴 수 없는 경우 발치가 필요합니다.

수술: 어떤 경우에는 감염된 뼈와 조직을 제거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염이 확산되었고 다른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턱뼈의 일부를 제거하거나 해당 부위를 재건하는 것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치과 골수염 예방

치아 골수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하루에 두 번 이를 닦고, 매일 치실을 사용하고, 정기적으로 치과에 가서 검진을 받는 것이 포함됩니다. 손톱을 물어뜯거나 딱딱한 물건을 씹는 등 입에 외상을 주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러한 예방 조치를 취하면 치과 골수염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결론

치아 골수염은 구강 내 뼈의 심각한 감염으로 심한 통증, 부기 및 영향을 받는 부위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증상을 관리하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치료에는 항생제, 배액, 근관 또는 추출, 수술이 포함됩니다. 치과 골수염 발병 위험을 줄이기 위해 좋은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치과 골수염의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치과에 가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