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와 관리 방법



치질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와 관리 방법

치질은 흔한 질병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구하는 것을 주저합니다. 약사로서 저는 치질에 대해 이야기할 때 올 수 있는 당혹감과 불편함을 이해합니다. 또한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치질이 더 심해져 더 많은 고통과 더 큰 당혹감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이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치질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와 이를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질이란 무엇입니까?

치핵이라고도 하는 치질은 하부 직장 또는 항문의 부은 정맥입니다. 직장 내부에 있는 내부형이거나 항문 주변의 피부 아래에 있는 외부형일 수 있습니다. 치질은 직장과 항문 정맥의 압력 증가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임신, 배변 중 긴장, 장시간 앉아 있는 등의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증상

치질의 가장 흔한 증상은 항문 부위의 가려움증과 불편감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항문 주변의 출혈, 통증, 부기 및 덩어리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질을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

치질은 흔한 질환이지만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치질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통증과 심지어 출혈을 일으켜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치질이 감염이나 조직 사멸과 같은 다른 합병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발견하는 즉시 치료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질 관리 방법

치질에 대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의학적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의사는 생활 습관 변화, 약물 또는 수술과 같은 치료를 권할 수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변화

간단한 생활 습관을 바꾸면 치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변비에 도움이 되는 고섬유질 식사
  • 변을 부드럽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충분한 수분 섭취
  • 정맥의 압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규칙적인 운동
  • 장시간 앉아 있지 않기
  • 배변 중 긴장 방지
  • 앉을 때 도넛 모양의 쿠션 사용하기

의약품

의사는 치질 증상에 도움이 되는 약물을 권할 수도 있습니다. 크림, 연고 또는 좌약과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은 통증, 가려움증 및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심한 경우에는 처방약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경우에 따라 치질을 제거하거나 크기를 줄이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일반적인 수술 절차에는 고무 밴드 결찰, 경화 요법 및 치질 절제술이 포함됩니다. 의사는 각 절차의 위험과 이점에 대해 논의하고 최선의 선택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결론

치질은 흔한 질환이지만 적절하게 치료하지 않으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질에 대한 도움을 구하는 것을 주저하지만, 방치하면 안 되는 이유와 관리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얻기 위해 의학적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관리를 통해 치질의 증상을 줄이고 편안하고 통증 없는 삶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