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습니까?



치질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습니까?

치질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흔한 질병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다른 유형의 치질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습니까? 사실이야! 치질은 4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각 고유한 원인과 치료법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다양한 유형의 치질과 이를 치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치질이란 무엇입니까?

다양한 유형의 치질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그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치질은 하부 직장이나 항문의 부은 정맥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임신, 비만 또는 배변 중 긴장으로 인해 골반 부위의 압력이 증가하여 발생합니다. 치질은 내부 또는 외부일 수 있습니다. 내치핵은 직장 안쪽에, 외치핵은 항문 바깥쪽에 위치합니다.

치질의 유형

치질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이제 네 가지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내치질

내치질은 직장 내부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습니다. 그러나 배변 중에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내치핵은 중증도에 따라 4등급으로 분류된다. 등급 I 치질은 크기가 작고 항문 밖으로 돌출되지 않습니다. 2등급 치질은 배변 시 항문 밖으로 튀어나오지만 스스로 안으로 들어갑니다. III 등급 치질은 수동으로 직장으로 밀어 넣어야 합니다. 4등급 치질은 영구적으로 탈출되어 다시 밀어 넣을 수 없습니다.



외부 치질

외치질은 항문 밖에 위치하며 피부로 덮여 있습니다. 가렵고 불편할 수 있으며 피가 날 수 있습니다. 외부 치질은 혈전이 될 수 있으며 이는 혈전을 형성했음을 의미합니다. 혈전성 치질은 매우 고통스럽고 치료가 필요합니다.

혼합 치질

혼합치핵은 내치핵과 외치핵이 합쳐진 질환입니다. 이러한 치질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항문 주위 혈종

항문 주위 혈종은 기술적으로 치질은 아니지만 치질로 오인될 수 있습니다. 항문 주위 혈종은 혈관이 파열되어 발생하며 항문 근처에 혹이나 덩어리로 나타납니다. 이는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으며 의료 전문가의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질 치료 방법

치질의 치료는 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경미한 치질의 경우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먹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을 바꾸면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림 및 연고와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의약품도 통증과 가려움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다 심각한 치질의 경우 의사는 고무줄 결찰, 경화 요법 또는 수술과 같은 치료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결론

치질은 흔한 의학적 상태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제로 다른 유형의 치질이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다양한 유형의 치질을 아는 것이 중요하므로 적절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치질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으면 항상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