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요한 비타민이 풍부한 10가지 식품 섭취



균형 잡힌 식단은 최적의 건강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하며 여기에는 신체에 필요한 모든 필수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시장에는 수많은 비타민 보충제가 있지만 음식에서 비타민을 매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필요한 비타민을 섭취하기 위해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10가지 식품입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A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 1개는 비타민 A 일일 권장 섭취량의 100% 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비타민 C, 섬유질 및 칼륨도 풍부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는 잎이 많은 녹색 채소이며 혈액 응고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비타민 A, C, E와 철, 칼슘 등의 미네랄도 풍부합니다.

3. 피망

빨간색, 노란색 및 녹색 피망은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중간 크기의 피망 하나는 비타민 C 일일 권장 섭취량의 최대 169%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합니다.

4. 아몬드

아몬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건강한 지방, 섬유질 및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과 활력을 유지하는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5.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훌륭한 간식이 되거나 아침 시리얼에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 됩니다.

6. 연어

연어는 신체가 칼슘을 흡수하고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 D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심장 건강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7. 요거트

요구르트는 건강한 뼈와 치아에 필수적인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장 건강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지방 또는 무지방 품종을 선택하여 칼로리 섭취량을 확인하십시오.

8. 계란

계란은 뇌와 간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인 단백질과 콜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뼈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 D가 풍부합니다.

9.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비타민 C와 비타민 K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엽산과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어 소화를 조절하고 심장병 및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오렌지

오렌지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의 대표적인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 엽산 및 칼륨이 풍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