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7가지 요가 자세



허리 통증은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만성통증부터 일시적인 불편감에 이르기까지 삶을 힘들게 할 수 있는 허리 통증의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다행히 요가는 허리 통증을 관리하고 전반적인 척추 건강을 개선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트에서는 허리 통증을 완화하고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7가지 요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캣카우 스트레칭

Cat-Cow Stretch는 척추 전체를 목표로 하는 훌륭한 워밍업 자세입니다. 척추 유연성을 높이고 등 근육의 긴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움직임입니다. 이 자세를 수행하려면 손목이 어깨 바로 아래에 있고 무릎이 엉덩이 아래에 있는 상태에서 손과 무릎으로 시작합니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면서 척추를 천장 쪽으로 둥글게 말아 턱을 가슴에 붙입니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등을 아치형으로 만들고 머리와 꼬리뼈를 천장 쪽으로 들어 올립니다.

키워드: 요가, 요통, 고양이 소 스트레칭, 척추 유연성, 워밍업 자세

2. 아래를 향한 개

Down-Facing Dog는 등을 포함하여 몸 전체를 스트레칭하는 데 좋은 고전적인 요가 자세입니다. 허리 통증을 돕는 것 외에도 이 자세는 소화를 개선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Down-Facing Dog를 수행하려면 손과 무릎에서 시작하십시오. 엉덩이를 위로 들어 올리고 팔과 다리를 곧게 펴서 거꾸로 된 V자 모양을 만듭니다. 손과 발을 땅에 대고 코어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십시오.

키워드 : 요가, 요통, 하향견, 소화불량, 스트레스

3. 아이의 포즈

차일드 포즈는 등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는 편안한 자세입니다. 초보자나 요가 수련 중 휴식이 필요한 사람에게 적합한 부드러운 스트레칭입니다. Child's Pose를 수행하려면 손과 무릎에서 시작한 다음 엉덩이를 발뒤꿈치 쪽으로 낮추고 팔을 앞으로 쭉 뻗습니다. 이마를 바닥에 대고 등이 긴장을 풀어주는 느낌에 집중하면서 심호흡을 합니다.

키워드 : 요가, 요통, 아이자세, 등근육, 부드러운 스트레칭



4. 코브라 포즈

Cobra Pose는 척추 근육을 강화하고 가슴과 어깨를 펴는 데 도움이되는 백 벤드입니다. 허리의 뻣뻣함과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력을 주는 자세입니다. Cobra Pose를 수행하려면 뱃속에 평평하게 누워 시작한 다음 어깨 아래에 손을 놓고 팔꿈치를 옆구리에 가깝게 놓습니다. 숨을 들이쉬고 가슴을 땅에서 들어 올리면서 손으로 위로 밀어 올리십시오. 어깨를 이완하고 팔꿈치를 옆구리에 가깝게 유지하십시오.

키워드: 요가, 요통, 코브라 자세, 근력 강화, 백벤드

5. 스핑크스 포즈

Sphinx Pose는 척추 전체, 특히 허리를 펴는 데 도움이 되는 부드러운 백벤드 자세입니다. 나쁜 자세의 영향을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오랜 시간 앉아 있거나 서 있는 사람에게 좋은 자세입니다. Sphinx Pose를 수행하려면 배를 대고 누워 시작한 다음 팔뚝으로 몸을 지탱하고 팔꿈치를 어깨 바로 아래에 두십시오. 팔뚝을 땅에 대고 매트에서 가슴을 들어 올리십시오.

키워드: 요가, 허리 통증, 스핑크스 자세, 스트레칭 척추, 나쁜 자세

6. 비둘기 자세

Pigeon Pose는 허리의 통증과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깊은 엉덩이 스트레칭입니다. 요가 수업에서 인기 있는 자세이며 앉아 있는 시간이 많은 사람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Pigeon Pose를 수행하려면 왼발을 앞으로 내밀고 낮은 런지 자세에서 시작하십시오. 오른쪽 무릎을 앞으로 지면에 대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필요한 경우 블록이나 지지대를 사용하여 상체를 바닥으로 내립니다.

키워드: 요가, 요통, 비둘기자세, 고관절 스트레칭, 허리 긴장

7. 다리 위로 벽 자세

Walls Up the Wall Pose는 특히 허리 통증이 디스크 탈출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허리의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회복 자세입니다. 특별한 장비 없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쉬운 자세입니다. Legs Up the Wall Pose를 수행하려면 등을 대고 누워 엉덩이를 최대한 벽에 가깝게 합니다. 다리를 벽 위로 휘두르면 등이 바닥에 닿을 수 있습니다. 팔을 옆구리에 대고 몇 분 동안 심호흡을 하십시오.

키워드 : 요가, 요통, 벽걸이 자세, 원기회복, 허리디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