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변: 치질 및 항문 출혈 치료



혈변: 치질 및 항문 출혈 치료

혈변은 놀라운 증상일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증상일 수 있으므로 이 증상의 원인, 진단 및 치료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변의 가장 흔한 원인은 직장의 부은 정맥인 치질입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치질 및 항문 출혈의 치료에 대해 다룹니다.

치질이란 무엇입니까?

치핵이라고도 하는 치질은 하부 직장 또는 항문의 부은 정맥입니다. 그들은 직장 내부에 있음을 의미하는 내부형이거나 항문 외부에 있음을 의미하는 외부형일 수 있습니다. 치질은 매우 흔하여 인구의 최대 20%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반적으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불편함을 유발하지만 때때로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치질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치질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요인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배변 중 긴장, 장시간 앉아 있는 것, 변비, 임신 및 비만이 포함됩니다. 또한 만성 설사는 치질 발병 위험도 높일 수 있습니다.

치질의 증상은 무엇입니까?

치핵의 가장 흔한 증상은 대변이나 화장지에 묻은 선홍색 피입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직장 부위의 가려움증, 통증 또는 불편감, 항문 근처의 덩어리 등이 있습니다. 치질에 혈전이 생기면(혈전이 있는 경우)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습니다.



치질은 어떻게 진단되나요?

당신의 의사는 아마도 당신의 증상과 당신이 가질 수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해 물어볼 것입니다. 그들은 또한 덩어리나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해당 부위의 신체 검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해당 지역을 더 잘 보기 위해 대장내시경검사 또는 구불창자내시경검사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치질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치질 치료는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가벼운 경우는 일반의약품 크림, 연고 또는 좌제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치질과 관련된 통증과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심각한 경우에는 처방약이나 수술 절차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담당 의사가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 계획을 논의할 것입니다.

치질을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치질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배변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 섬유질이 많은 음식 섭취, 규칙적인 운동, 배변 중 긴장을 피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장시간 앉아 있지 않는 것도 치질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대변에 피가 섞이면 더 심각한 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치질에 의해 발생합니다. 치질의 원인과 진단, 치료, 예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 설명된 증상이 나타나면 담당 의사에게 문의하여 추가 평가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