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취의 원인과 치료 방법



구취의 원인과 치료 방법

구취로도 알려진 구취는 창피하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으며 심지어 자신감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다행히 구취를 제거하고 다시 재발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구취는 입안에 박테리아가 축적되어 발생합니다. 박테리아는 음식물 찌꺼기 및 기타 찌꺼기를 먹고 황화수소 및 메틸 메르캅탄과 같은 냄새를 유발하는 화학 물질을 방출합니다. 구취의 가장 흔한 원인은 구강 위생 불량입니다. 정기적으로 칫솔질과 치실질을 하지 않으면 치아, 혀, 잇몸에 박테리아가 축적될 수 있습니다. 이는 구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구취의 다른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강 건조 – 타액은 입안의 박테리아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침을 생성하지 않으면 박테리아가 번성하여 구취를 유발합니다.
  • 담배 제품 – 담배, 시가 및 씹는 담배는 모두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식품 – 마늘이나 양파와 같은 특정 식품은 숨을 쉴 때 불쾌한 냄새를 남길 수 있습니다. 냄새는 최대 24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 의학적 상태 – 구취는 부비동 감염, 당뇨병, 간 또는 신장 질환과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 약물 – 특정 약물은 구취를 유발할 수 있는 구강 건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취를 치료하는 방법

구취를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음식물 찌꺼기와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적어도 하루에 두 번 양치질과 치실질을 하십시오. 의치를 착용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세척해야 합니다. 또한 혀에 붙어 있을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혀를 긁어내야 합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구강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액은 박테리아 수준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설탕 껌을 씹거나 무설탕 사탕을 빨아먹는 것도 침 생성을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이 건강 상태라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 구취의 근본 원인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구취 예방

구취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두 번 이를 닦고 매일 치실을 사용하십시오. 혀에 달라붙어 있을 수 있는 박테리아를 제거하기 위해 혀를 긁어내십시오. 의치를 착용하는 경우 정기적으로 세척해야 합니다.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유지하고, 무설탕 껌을 씹거나 무설탕 사탕을 빨아 타액 분비를 촉진하세요.

흡연 및 담배 제품을 피하는 것도 구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마늘, 양파와 같은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도 구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구취는 창피하고 불편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구취를 제거하고 재발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구취를 치료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구강 위생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두 번 양치질과 치실질을 하고 혀를 긁으십시오. 물을 충분히 마시고 흡연과 담배 제품을 피하십시오. 마늘, 양파와 같은 특정 음식을 피하는 것도 구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