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글램핑의 매력과 장단점



금손들의 DIY부터 언제나 새로운 아이템들로 볼거리를 제공해준 글램핑은, 친구들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액티비티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장단점이 있는 글램핑, 이번에는 그 매력과 함께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램핑은 자연 속에서 캠핑과 달리 야외에서의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글램핑과 캠핑의 차이점

글램핑(Glamping)은 Glamorous(성공한 여자들이 갖는 화려하고 멋스러운)과 Camping(야영)을 합쳐 만든 합성어로, 최근들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이다. 캠핑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글램핑의 매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글램핑은 캠핑의 컨셉을 살린 것이지만, 텐트나 캠핑카 같은 기본적인 캠핑용품을 대체하고, 예쁘고 특별한 펜션 같은 것으로 대체한다. 캠핑과는 달리, 필요한 모든 물건이 구비되어있어서 대부분 준비물을 챙겨가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이러한 편리함들은 그만큼 글램핑의 가격 역시 비싸진다는 것이 흠이라고 볼 수 있다. 글램핑 시설의 경우 대부분 텐트나 캠핑카 같은 것보다 광활하고 단위면적 가격이 비싼 구조를 가짐으로, 글램핑족들은 많은 가격을 지불해야만 한다.

끝으로, 글램핑은 기존의 캠핑과는 다른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지만, 캠핑의 간접적인 경험들을 놓쳐버리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장단점들을 따져본 끝에, 고객의 욕구는 따르면서 가격을 인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글램핑은 캠핑을 좋아하지만, 텐트를 치거나 숯을 피우는 과정이 귀찮은 사람들에게는 최적의 관광코스이다. 모든 준비물을 챙겨가지 않고 밖에서 힐링해도 되기 때문이다.

꿈꾸는 사람들이 필요한 글램핑 장비

글램핑은 캠핑의 쾌적함과 호텔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새로운 취미생활이다. 더욱이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캠핑이나 글램핑을 선호하는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그렇다면 글램핑을 즐길 때 필수적으로 준비해야 할 장비들이 무엇일까?

먼저, 가장 중요한 것은 텐트이다. 글램핑의 텐트는 일반 캠핑 텐트보다 훨씬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작은 공간도 마치 작은 집처럼 꾸밀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내부에 머무는 동안 필요한 난방, 에어컨, 조명 등을 갖춰놓아 쾌적한 환경에서 머무를 수 있다.

다음으로는 침구용품이 필수이다. 침대는 물론이고 이불, 베개, 담요 등을 준비해야 한다. 이를 통해 따뜻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글램핑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는 조리도구이다. 글램핑은 직접 요리하는 취미생활을 할 수 있는 장소이기 때문에 냄비, 프라이팬, 수저 등의 조리도구가 필수적이다. 또한 이를 이용하여 바베큐 파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준비하자.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자연친화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들이 급증함에 따라 글램핑도 대세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글램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적절한 장비들이 필수적이다. 글램핑을 즐기는 이들은 이러한 장비들을 충분히 준비하여 색다른 자연의 매력을 느껴보자.

글램핑 캠프장 추천

최근 여행의 핫 트렌드는 바로 글램핑이다. 지난 몇 년간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급부상한 글램핑은 색다른 휴양 방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렇다면, 글램핑을 즐기기 위해선 어떤 글램핑 캠프장이 있는지 알아보아야 한다. 여러 곳을 비교해본 결과, 이 글에서는 추천하는 글램핑 캠프장 세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첫 번째로 소개할 글램핑 캠프장은 XX글램핑 리조트다. 이 캠프장은 대전과 서울 모두에서 차로 2시간 이내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다. 농촌의 정취가 물씬 풍기는 중후한 풍경과 함께, 바베큐 및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근에 산을 다녀온 뒤 노천욕도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글램핑 캠프장은 YY글램핑 리조트다. 이 캠프장은 제주도 남쪽에 위치하여 해발 200m 지점에 위치해 있어, 전망이 아름답다. 테라스에서 볼 수 있는 바다와 악스모펠, 마라도 등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글램핑 외에도 카약, 스쿠버다이빙, 조깅, 트레킹 등의 여러 가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글램핑 캠프장은 ZZ글램핑 리조트다. 이 캠프장은 경주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여, 조용하면서도 넓은 공간에서 편안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숲 속에서 집중력과 집중력의 반대인 여유와 한적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캠프 이외에도 족구장, 농구장, 미니골프장 등의 액티비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렇게 살펴보았을 때, 각자 성격과 취향에 맞는 글램핑 캠프장을 선택하여 여행을 즐기는 것이 좋다. 주말 여행이나 가족단위로 가기에도 좋은 글램핑, 다음 여행지로 선택해 보는 것은 어떨까?

글램핑의 매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글램핑은 가족, 연인 또는 친구와 함께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캠핑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의 매력에 럭셔리한 감성을 더해 꿈같은 하나의 공간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이 필요합니다.

글램핑에서 가장 매력적인 디자인은 자연의 색감과 어우러진 목재 디자인과 색상입니다. 나무로 된 마루와 원목 시설물, 그리고 인테리어 소품에 의해 깊이감 있는 분위기가 형성되어 자연 속에서도 편안하고 안락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글램핑의 또 다른 매력은 편안함입니다. 이전에는 캠핑 시설이라고 하면 작고 불편한 텐트에서 지내야만 했지만, 글램핑의 등장으로 이제는 럭셔리한 펜션급의 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고급스러운 욕실과 주방시설, 라운지, 테라스와 수영장까지!

하지만, 글램핑에 대한 단점도 있습니다. 첫 번째로 비용입니다. 캠핑보다 훨씬 높은 스타일과 디자인이 반영된 시설물과 서비스에 대한 대가로 금액적인 부담도 크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두 번째로는 체감온도 차이입니다. 글램핑은 캠핑보다로 내부공간이 넓은 만큼 기온차가 심할 수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설치된 바닥난로와 전기장판 등으로 충분한 난방과 보온 필수입니다.

누구나 한번쯤 꿈꾸는 글램핑의 매력은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인테리어 디자인과 함께 다양한 이용 서비스를 즐길 뿐 아니라, 접근성이 용이한 곳에서 제공되는 글램핑은 감각적인 머무름을 추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더욱 인기가 있는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글램핑은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숙박 경험이며, 힐링과 휴식에 최적화되어 있다. 그러나 부적절한 장소나 환경에서는 불편함을 경험할 수도 있다. 좋은 시설과 환경을 선택해 즐길 것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