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알아야 할 대상 포진의 10가지 초기 증상



당신이 알아야 할 대상 포진의 10가지 초기 증상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동일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이 있고 고통스러운 상태입니다. 발진, 가려움증, 피부 작열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대상포진은 대상포진 후 신경통으로 알려진 장기적인 신경통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알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상포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한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수두에 걸리면 바이러스가 체내에 잠복해 있다가 몇 년 후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은 5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가장 흔하지만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10가지 초기 증상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알고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조심해야 할 대상포진의 10가지 초기 증상입니다.



  1. 통증: 대상포진은 일반적으로 통증으로 시작되며 통증은 작열감, 찌르기 또는 따끔거림으로 경험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매우 심할 수 있으며 종종 가슴, 복부 또는 등과 같은 신체의 특정 부위에서 느껴집니다.
  2. 가려움증: 대상포진의 통증은 종종 피부가 가렵거나 얼얼한 느낌을 동반합니다.
  3. 열: 일부 사람들은 대상포진에 걸렸을 때 미열을 경험합니다.
  4. 두통: 두통은 대상포진의 또 다른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5. 피로: 피곤함을 느끼고 기운이 없는 것은 대상포진의 흔한 증상입니다.
  6. 빛에 대한 민감성: 대상 포진이 있는 일부 사람들은 빛에 대한 민감성을 경험합니다.
  7. 림프절 부종: 종창성 림프절은 대상포진의 흔한 증상입니다.
  8. 메스꺼움: 메스꺼움은 대상포진의 또 다른 흔한 증상입니다.
  9. 식욕 감퇴: 대상포진 환자는 식욕 감퇴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10. 발진: 대상포진과 관련된 발진은 일반적으로 첫 증상이 나타난 후 며칠 후에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물집으로 변하고 결국 딱지로 변할 수 있는 빨간색 돌기로 시작합니다.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위의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가능한 한 빨리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질병의 중증도와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바이러스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대상포진과 관련된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신경통 약물을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두 백신을 맞는 것입니다. 이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수두와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0세 이상이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결론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동일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고통스럽고 전염성이 있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을 알고 가능한 한 빨리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 나열된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즉시 의사를 만나십시오.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수두 백신을 맞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