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포진에 대한 대체 요법의 이점



대상 포진이라고도 알려진 대상 포진은 고통스러운 발진을 일으키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주로 몸통, 등, 엉덩이, 얼굴 등 몸 한쪽에 줄무늬 같은 패턴으로 나타난다. 발진은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심한 통증, 가려움증 및 화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항바이러스제 및 진통제와 같은 전통적 치료가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치료로 인해 부작용을 경험하거나 충분히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에 대한 대체 요법이 도움이 될 수있는 곳입니다.

침 요법

침술은 신체의 특정 지점에 얇은 바늘을 삽입하여 에너지 흐름을 자극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중국 전통 의학의 한 형태입니다. 대상 포진과 관련된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침술을 받은 환자는 침술을 받지 않은 환자보다 통증과 가려움증이 덜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아로마테라피

아로마테라피는 치유와 웰빙을 촉진하기 위해 에센셜 오일 및 기타 방향성 식물 추출물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부 에센셜 오일은 항바이러스 특성이 있어 대상포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 Medicine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제라늄, 라벤더, 베르가못을 포함한 에센셜 오일의 조합이 대상 포진 환자의 통증과 가려움증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이로프랙틱

카이로프랙틱은 척추 및 기타 관절을 조정하여 통증을 완화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대체 의학의 한 형태입니다. 한 연구에서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은 대상포진 환자는 카이로프랙틱 치료를 받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증이 적고 치유 시간이 단축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약초

약초는 식물이나 식물 추출물을 사용하여 다양한 질병을 치료합니다. 일부 허브에는 대상포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항바이러스 및 항염증 특성이 있습니다. 예로는 St. John's wort, echinacea 및 감초가 있습니다.

마사지 요법

마사지 요법은 이완을 촉진하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신체의 연조직을 조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대상포진 환자의 통증 감소와 삶의 질 향상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마사지 요법을 받은 환자들은 통증이 덜하고 수면이 더 좋아졌으며 기분이 좋아졌다고 보고했습니다.

심신 요법

요가, 명상, 태극권과 같은 심신 요법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전반적인 웰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 포진과 관련된 통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 연구에서 요가를 한 환자는 요가를 하지 않은 환자에 비해 통증이 적고 삶의 질이 더 좋다고 보고했습니다.

결론

대상 포진에 대한 대체 요법은 통증, 가려움증 및 상태와 관련된 기타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법의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려면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침술, 아로마 요법, 카이로프랙틱, 한약, 마사지 요법 및 심신 요법을 통해 대상포진 증상을 완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