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비동염 의사를 만나야 할 때: 경고 신호 및 위험 신호



일반적으로 부비동 감염으로 알려진 부비동염은 부비동 또는 코와 눈 주위 두개골의 공기로 채워진 공간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입니다. 그것은 부비동 조직의 염증에 의해 발생하며 감염이나 알레르기의 결과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부비동염은 일반 의약품과 가정 요법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를 만나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의사를 방문해야 하는 부비동염의 경고 징후와 위험 징후에 대해 설명합니다.

경고 신호

다음은 부비동염에 대해 의사를 만나야 함을 나타내는 경고 신호입니다.

악화되거나 개선되지 않는 증상

코막힘, 안면통, 두통 등 부비동염 증상이 1주일 이상 지속되고도 호전되지 않거나 더 심해지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이것은 귀하의 상태가 진행되었고 치료가 필요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열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약을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열이 며칠 동안 지속된다면 의사를 만나야 한다는 경고 신호입니다. 더 심각한 감염이나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각한 두통

두통은 부비동염의 흔한 증상이지만 일반의약품에 반응하지 않는 심한 두통은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부비동염이 진행되었고 잠재적으로 부비동 감염과 같은 다른 합병증으로 발전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시각적 방해

복시 또는 시야 흐림과 같은 시력 변화는 중증 부비동염의 경고 신호일 수 있습니다. 시신경 압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위험 신호

다음은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야 함을 나타내는 위험 신호입니다.

눈 주위의 붓기

눈 주위가 붓는다면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비동염의 위험 신호입니다. 이것은 감염이 부비동을 넘어 다른 인근 지역으로 확산되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목의 심한 통증 또는 뻣뻣함

목의 심한 통증이나 뻣뻣함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비동염의 위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는 감염이 뇌와 그 주변 조직으로 퍼졌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호흡 곤란

숨가쁨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비동염의 위험 신호입니다. 이는 감염이 폐로 퍼졌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가능한 한 빨리 의사를 만나야 합니다.

발작

발작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한 부비동염의 위험 신호입니다. 이는 감염이 뇌와 그 주변 조직으로 퍼졌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결론

부비동염은 고통스럽고 불편한 상태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일반 의약품과 가정 요법으로 쉽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사를 만나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악화되거나 지속되는 증상, 열, 심한 두통, 시각 장애와 같은 경고 징후에 주의하십시오. 그리고 눈 주위가 붓거나 심한 목 통증이나 뻣뻣함, 숨가쁨 또는 발작과 같은 위험 징후가 나타나면 즉시 응급 치료를 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