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 포함할 5가지 건강한 탄수화물



탄수화물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에너지원입니다. 그들은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로 뇌, 근육 및 기관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그러나 모든 탄수화물이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탄수화물은 다른 탄수화물보다 더 건강하며 더 많은 영양소, 섬유질 및 기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식단에 포함할 수 있는 5가지 건강한 탄수화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다양한 식사에 포함할 수 있는 영양가 있고 맛있는 탄수화물입니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 한 개는 건강한 면역 체계, 건강한 피부 및 좋은 시력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일일 비타민 A 요구량의 100% 이상을 제공합니다.

고구마는 또한 심장병과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과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또한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다른 탄수화물 공급원만큼 빠르게 혈당 수치를 급상승시키지 않으므로 당뇨병 환자나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훌륭한 선택이 됩니다.

고구마를 식단에 포함시키려면 고구마 튀김을 만들거나 아침 스크램블에 추가하십시오.

2. 퀴노아

퀴노아는 영양이 풍부한 슈퍼푸드입니다.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가득합니다. 조리된 퀴노아 한 컵에는 약 8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이는 계란 전체에 해당합니다.

퀴노아는 또한 글루텐이 없는 탄수화물이므로 셀리악병이나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훌륭한 선택입니다. 또한 혈당 지수가 낮아 혈당 수치가 급격히 상승하지 않습니다.

퀴노아를 식단에 포함시키려면 퀴노아 샐러드를 만들거나 볶음 요리에 추가해 보세요.



3. 귀리

귀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중요한 아침 식사 음식이며 그럴만 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복잡한 탄수화물, 섬유질 및 단백질의 환상적인 공급원이므로 하루를 시작하기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귀리는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특성으로 알려져 있어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강 질병이 있거나 글루텐 불내증이 있는 경우 인증된 글루텐 프리 귀리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들은 또한 자연적으로 글루텐이 없습니다.

귀리를 식단에 포함시키려면 하룻밤 귀리를 만들거나 오트밀 머핀을 굽는다.

4. 현미

현미는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제가 풍부한 통곡물입니다. 백미와 달리 현미는 겉껍질이 벗겨지지 않고 곡물의 모든 부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B 비타민과 마그네슘을 포함한 영양소가 더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현미는 백미보다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에 현미를 포함시키려면 식사에서 백미를 현미로 바꾸십시오.

5. 렌틸콩

렌틸콩은 식물성 단백질, 섬유질 및 필수 영양소로 가득 찬 콩류의 일종입니다. 그들은 철분과 엽산의 훌륭한 공급원이므로 임신 중이거나 월경 중인 여성에게 훌륭한 식품 선택이 됩니다.

렌틸콩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체중 감량에 기여할 수 있는 저혈당 지수 식품이기도 합니다.

렌즈콩을 식단에 포함시키려면 수프, 스튜 또는 샐러드에 렌즈콩을 추가해 보십시오.

결론

탄수화물은 건강한 식단의 필수적인 부분이지만 올바른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건강한 탄수화물을 식단에 포함시키면 안정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면서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에 식사 계획을 세울 때는 맛있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위해 이러한 건강한 탄수화물을 포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