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에 있어 식습관과 라이프스타일 요인의 역할: 당신이 할 수 있는 일



암은 복잡한 질병이며 단일 원인이 없습니다. 오히려 유전적 요인과 생활 방식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인 경우가 많습니다. 연령, 가족력, 특정 유전적 돌연변이와 같은 일부 위험 요소는 변경할 수 없지만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유해 물질 피하기와 같은 건강한 습관을 통해 다른 위험 요소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주요 라이프스타일 요소입니다.

건강한 체중 유지하기

과체중 또는 비만은 유방암, 결장암, 자궁내막암 및 신장암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는 과도한 지방 조직이 암 성장을 자극할 수 있는 호르몬 및 기타 화합물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면 과일, 채소, 통곡물, 지방이 적은 단백질 공급원이 풍부한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십시오.

균형 잡힌 식사

식단은 암 위험을 포함하여 전반적인 건강에 큰 역할을 합니다. 단 하나의 "암과 싸우는" 식단은 없지만, 연구에 따르면 과일, 채소, 통곡물, 기름기 없는 단백질 공급원이 많고 가공육, 붉은 육류 및 단 음료가 적은 식단을 섭취하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암 중. 또한 토마토에서 발견되는 리코펜, 견과류와 씨앗에서 발견되는 셀레늄과 같은 특정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활동적인 체재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지만 직접적인 암 예방 효과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운동이 유방암, 결장암 및 자궁내막암을 비롯한 여러 유형의 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일주일 중 대부분의 날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또는 수영과 같은 적당한 신체 활동을 최소 30분 이상 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유해물질 피하기

담배, 술, 자외선(UV)과 같은 특정 물질은 암 위험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담배를 피우신다면 금연이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또한 알코올 섭취를 제한하고 보호복 착용, 한낮의 태양 피하기, SPF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 사용 등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도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선별 검사 받기

생활 습관이 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필요한 모든 예방 조치를 취하더라도 암이 계속 발전할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기적인 암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이, 성별, 가족력에 따라 의료 제공자는 유방암, 결장암 또는 자궁경부암과 같은 특정 유형의 암에 대한 정기 검진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균형 잡힌 식사를 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하고, 유해 물질을 피하고, 검사를 받음으로써 암 위험을 줄이고 앞으로 몇 년 동안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