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금니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요령 및 가정 요법



어금니 통증은 쇠약해지는 경험이 될 수 있으며 먹고 자고 일상 활동을 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불편함을 완화하고 치유를 촉진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안내서에서는 어금니 통증 완화를 위한 몇 가지 요령과 가정 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어금니 통증의 원인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이 어금니 통증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충치
  • 잇몸 질환
  • 치아 농양
  • 사랑니 맹출
  • 이를 갈거나 악물기
  • 치과 작업
  • 부비동 감염
  • 턱 부상 또는 감염

어금니 통증을 겪고 있다면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을 무시하면 치아 손실이나 잇몸 손상과 같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금니 통증 완화를 위한 팁

다음은 어금니 통증 완화를 위한 몇 가지 요령입니다.

1. 좋은 구강 위생을 실천하십시오

규칙적인 양치질과 치실 사용은 어금니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충치와 잇몸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불소 치약을 사용하고 하루에 두 번 2분 이상 양치하세요. 충치로 이어질 수 있는 치석과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하기 위해 매일 치아 사이에 치실을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2. 냉습포 사용

냉찜질은 염증을 줄이고 해당 부위를 마비시켜 어금니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여러 번, 한 번에 15-20분 동안 환부에 냉찜질이나 얼음 주머니를 수건으로 감싼다.

3. 소금물로 헹굽니다.

소금물로 헹구면 잇몸 질환이나 치아 농양으로 인한 어금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 한 컵에 소금 한 티스푼을 섞어 입 주위를 30초 동안 가글한 후 뱉어냅니다. 하루에 몇 번 반복하십시오.



4.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진통제 복용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또는 아스피린과 같은 일반의약품 진통제는 어금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벨의 지침을 따르고 권장 복용량을 초과하지 마십시오.

5.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 피하기

뜨겁거나 차가운 음식을 먹거나 마시는 것은 어금니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미지근하거나 상온의 음식과 음료를 드십시오.

어금니 통증에 대한 가정 요법

위에 나열된 팁 외에도 어금니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시도할 수 있는 몇 가지 가정 요법이 있습니다.

1. 클로브 오일

정향 오일은 수세기 동안 천연 진통제로 사용되었습니다. 그것은 진통제 및 항염증제 특성을 가진 유제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면봉을 정향 오일에 적시고 영향을 받은 어금니에 15-20분 동안 올려 놓으십시오. 하루에 몇 번 반복하십시오.

2. 마늘

마늘에는 어금니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항균 및 항염증 성분이 있습니다. 마늘 정향을 부수고 약간의 소금과 섞어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반죽을 바르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둔 후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3. 티백

홍차에는 염증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차 티백을 뜨거운 물에 1~2분 동안 우려냅니다. 식힌 후 감염된 어금니에 10-15분 동안 올려 놓습니다. 하루에 몇 번 반복하십시오.

4. 바닐라 추출물

바닐라 추출물에는 알코올이 포함되어 있어 해당 부위를 마비시켜 어금니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량의 바닐라 추출물에 면봉을 적시고 몇 분 동안 해당 부위에 붙입니다.

5. 소금과 후추

소금과 후추의 혼합물은 치아 농양으로 인한 어금니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동량의 소금과 후추를 물 몇 방울과 섞어 페이스트를 만듭니다. 영향을 받은 부위에 반죽을 바르고 몇 분 동안 그대로 둔 후 따뜻한 물로 헹굽니다.

치과 의사를 볼 때

어금니 통증이 며칠 이상 지속되거나 발열 또는 땀샘 부종과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치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의사는 어금니 통증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권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약물이나 근관 또는 발치와 같은 절차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관리와 주의를 기울이면 어금니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좋은 구강 위생을 실천하거나 냉습포를 사용하거나 위에 나열된 가정 요법 중 하나를 시도하면 불편함을 완화하고 치유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