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및 임신: 알아야 할 사항



많은 여성들이 안전하고 오래 지속되며 효과적이기 때문에 선호하는 피임 방법으로 임플란트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의심되는 경우 임플란트가 임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임플란트 작동 원리

임플란트는 팔뚝의 피부 아래에 삽입되는 작고 유연한 막대입니다. 그들은 배란을 멈추고 자궁 내막을 얇게 만들고 자궁 경부 점액을 두껍게 하여 정자가 난자를 수정하는 것을 방지하여 임신을 방지하는 호르몬을 방출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임플란트는 호르몬 프로게스테론의 합성 형태를 포함하는 프로게스틴 전용 임플란트입니다. 매우 효과적이며 최대 3년 동안 임신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형의 임플란트에는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을 모두 포함하는 복합 호르몬 임플란트와 자궁에 삽입되는 레보노르게스트렐 임플란트가 있습니다.

임플란트와 임신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동안 임신을 하게 되면 귀하나 귀하의 아기에게 해를 끼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빨리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임신을 확인하고 임플란트를 제자리에 두고 임신을 계속할 것인지 아니면 제거할 것인지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귀하가 원할 경우 임신 중 언제든지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제거 과정은 빠르고 간단하며 아기에게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가 제거되면 즉시 임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 임플란트를 유지하기로 결정하면 아기의 발달이나 건강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임플란트에서 방출되는 호르몬은 아기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며 선천적 결함, 유산 또는 조산의 위험을 증가시킨다는 증거가 없습니다.

그러나 임플란트는 임신 중 월경 출혈 패턴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일부 여성은 불규칙한 출혈이나 점상출혈을 경험할 수 있는 반면, 다른 여성은 출혈이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는 임플란트의 정상적인 부작용이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모유 수유 및 임플란트

아기에게 모유 수유를 선택한 경우 프로게스틴 전용 임플란트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임 옵션입니다. 그것은 모유의 질이나 양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호르몬은 아기에게 해를 끼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호르몬 복합 임플란트 또는 레보노르게스트렐 임플란트를 사용하는 경우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전에 분만 후 최소 6주를 기다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임플란트는 특히 비만이나 혈전 병력과 같은 다른 위험 요인이 있는 경우 출산 후 처음 몇 주 동안 혈전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론

임플란트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피임법이지만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 가능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옵션을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선호도에 따라 임플란트를 제자리에 두거나 제거한 상태에서 안전하게 임신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모유 수유모는 산아제한을 위해 프로게스틴 전용 임플란트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복합 호르몬 또는 레보노르게스트렐 임플란트를 받기 전에 분만 후 최소 6주를 기다려야 합니다.

개인의 필요에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결정하기 위해 항상 의료 서비스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