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지는 여드름의 진실



여드름을 터뜨리는 것은 많은 사람들, 특히 여드름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일반적인 관행입니다. 그러나 여드름을 제거하는 데 항상 최선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사실, 터지는 여드름은 득보다 실이 더 많을 수 있습니다. 이번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터지는 여드름에 대한 진실과 피부과 의사가 권장하지 않는 이유를 밝힐 것입니다.

여드름을 터뜨리면 어떻게 되나요?

여드름을 터뜨리면 본질적으로 피부가 손상됩니다. 여드름을 짜거나 따는 행위는 주변 피부에 염증과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드름의 박테리아와 기름은 또한 피부 속으로 더 밀어 넣어 더 많은 여드름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여드름을 터뜨리면 흉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을 짜면 안 되는 이유

흉터의 위험 외에도 여드름을 짜면 안 되는 몇 가지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여드름을 터뜨리면 치유 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몸은 자연적으로 치유되도록 준비되어 있지만 여드름을 터뜨리면 이 과정을 방해하는 것입니다. 또한 여드름을 터뜨리면 감염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짜기 전후에 피부를 제대로 닦지 않으면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여드름을 터뜨리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

따라서 여드름을 터뜨리는 것이 권장되지 않는다면 대신 무엇을 해야 할까요? 여드름을 터뜨리지 않고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선,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과산화 벤조일이나 살리실산이 함유된 제품을 찾으십시오. 둘 다 여드름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순한 클렌저와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촉촉하게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여드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치료로 개선이 보이지 않는다면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피부과 전문의는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되는 더 강력한 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레이저 요법이나 화학적 필링과 같은 치료법을 추천하여 피부의 외관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요약하면 피부과 의사는 여드름을 터뜨리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좋은 것보다 더 많은 해를 끼칠 수 있으며 흉터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대신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제를 사용하거나 여드름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를 만나십시오. 피부를 적절하게 관리하면 여드름을 예방하고 피부의 전반적인 건강과 외모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