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행성 관절염에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언제입니까?



퇴행성 관절염에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언제입니까?

골관절염으로도 알려진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이 악화되고 붓고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일반적인 상태이며 많은 사람들이 결국 발병하게 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관리하고 상태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상태로 인한 통증 및/또는 장애가 심각해지고 약물, 물리 치료 및 생활 습관 변화와 같은 다른 치료가 효과가 없을 때 권장됩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치료가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경우 수술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언제 수술이 필요한가요?

일반적으로 수술은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장애를 완화하는 데 다른 치료법이 성공적이지 않은 경우에 권장됩니다. 일반적으로 수술이 권장되려면 통증과 장애가 삶의 질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정도로 심각해야 합니다. 수술은 위험할 수 있고 항상 성공적인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든 사람에게 수술이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신체의 특정 부위에 영향을 미치는 특정 유형의 퇴행성 관절염에도 수술이 권장됩니다. 예를 들어, 척추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는 수술이 통증을 완화하고 운동성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므로 수술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 고관절과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이 심한 분들도 수술을 통해 통증을 줄이고 관절 기능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에 수술을 권합니다.



수술의 종류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수술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권장되는 수술 유형은 관절염의 유형과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 관절 성형술: 관절 성형술은 손상된 관절을 인공 관절로 대체하는 일종의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관절이나 무릎의 퇴행성 관절염이 심한 분들에게 권장됩니다.
  • 관절경: 관절경은 작은 카메라를 관절에 삽입하여 해당 부위를 보고 수리하는 최소 침습 절차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 관절 융합: 관절 융합은 관절의 뼈가 함께 융합되는 일종의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척추의 퇴행성 관절염이 심한 분들에게 권장됩니다.
  • 절골술: 절골술은 관절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기 위해 관절의 뼈를 재정렬하는 일종의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경증에서 중등도의 고관절 또는 무릎 퇴행성 관절염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언제 수술을 연기할 수 있습니까?

수술이 모든 사람에게 항상 최선의 선택은 아닙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치료가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경우 수술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장애를 완화하는 데 약물, 물리치료, 생활습관 개선, 보조기구 등의 비수술적 치료가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가 통증과 장애를 줄이는 데 성공하면 수술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고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의사는 수술의 위험과 이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결론

퇴행성 관절염은 고통스럽고 장애가 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관리하고 상태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은 일반적으로 퇴행성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과 장애를 완화하는 데 다른 치료가 성공적이지 않은 경우에 권장됩니다. 퇴행성 관절염을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유형의 수술이 있으며 권장되는 수술 유형은 관절염의 유형과 상태의 중증도에 따라 다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른 치료가 증상 관리에 효과적인 경우 수술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의하고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수술의 위험과 이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