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방지를 위한 습관 변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피부는 마모의 징후를 보이기 시작합니다. 주름, 처짐 및 검버섯이 더욱 두드러지며 시간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보는 것은 낙담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젊고 생기 있게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다. 다음은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바꿀 수 있는 몇 가지 습관입니다.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세요

태양은 피부 손상과 노화의 가장 큰 주범 중 하나입니다. 자외선은 주름, 검버섯, 암 성장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태양의 유해한 광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태양 손상을 방지하려면 흐린 날에도 SPF가 30 이상인 광역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착용하십시오. 또한 야외 활동 시 모자와 선글라스를 착용하여 태양으로부터 피부와 눈을 보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를 끊으

흡연은 폐에만 나쁜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또한 당신의 피부에 끔찍합니다. 담배를 피우면 피부의 혈관이 좁아져 피부로 가는 혈류와 산소가 감소합니다. 이로 인해 칙칙하고 생기 없는 안색이 생기고 주름 및 기타 노화의 징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분 유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은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며 특히 피부에 중요합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 주름과 잔주름이 더욱 뚜렷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목표로 하고 햇볕 아래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운동을 한다면 더 많이 마시도록 하십시오.



자극적인 클렌저 피하기

피부는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깨끗이 씻어야 하지만 강력한 클렌저는 피부의 천연 오일을 제거하여 피부를 건조하고 주름이 생기기 쉽게 만듭니다. 피부를 건조시키지 않는 부드럽고 향이 없는 클렌저를 찾으십시오.

충분한 수면을 취하십시오

충분한 수면이 전반적인 건강에 필수적이라는 말을 들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수면이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수면이 부족하면 신체에서 코르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어 피부의 콜라겐을 분해하여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려면 밤에 최소 7~8시간의 수면을 취하세요.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피부를 망가뜨리고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신체에서 코티솔이 분비되어 피부에 염증을 일으키고 주름 및 기타 노화 징후가 생기기 쉽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요가, 명상, 심호흡 운동 또는 자신에게 맞는 다른 이완 기법을 시도하십시오.

규칙적으로 운동을하다

운동은 전반적인 건강에 탁월하지만 피부에도 좋습니다. 운동을 하면 피부로 가는 혈류가 증가하여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또한 조기 노화의 또 다른 요인이 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습관을 일상 생활에 적용하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젊고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