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이식은 빠진 치아 또는 치아를 대체하기 위해 턱뼈에 금속 포스트를 배치하는 수술 과정입니다. 자연 치아와 매우 유사한 영구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실된 치아를 교체하는 인기 있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환자는 임플란트 시술 전에 뼈 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임플란트 뼈 이식이 필요한 경우와 수반되는 사항에 대해 논의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이란?

뼈 이식은 신체의 다른 부분에서 뼈를 만들고 강화하거나 교체하는 데 사용되는 외과 기술입니다. 임플란트 치과에서 뼈이식은 상실된 골량을 회복시켜 치과 임플란트의 튼튼한 기초를 만드는데 사용됩니다. 그것은 치아 손실의 결과로 약해진 턱뼈 또는 입의 다른 부분에 뼈 조직을 추가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는?

임플란트 뼈 이식이 필요한 몇 가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불충분한 턱뼈 질량. 성공적인 치과 임플란트를 위해서는 임플란트 포스트를 지탱할 수 있는 충분한 뼈 질량과 밀도가 필요합니다. 골량이 부족하면 임플란트가 실패하거나 성공 확률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임플란트를 충분히 지지할 수 있도록 턱뼈를 보강하기 위해 뼈이식이 필요합니다.

  2. 부상 또는 외상. 턱뼈의 외상은 뼈 손실이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며 영향을 받는 부위를 강화하고 지지하기 위해 뼈 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3. 치주 질환. 잇몸 질환은 치아가 흔들리고 빠지게 하여 턱뼈의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뼈 이식은 치과용 임플란트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만들기 위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발치. 발치 후 턱뼈의 밀도와 질량이 감소하여 뼈의 부피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를 삽입하기 전에 턱뼈를 만들기 위해 뼈 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뼈이식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뼈 이식의 과정은 턱뼈의 영향을 받는 부위에 뼈 조직을 이식하는 것입니다. 뼈 조직은 환자 자신의 신체, 인간 사체, 소 또는 합성 소스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식된 뼈를 티타늄 나사 또는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고정하고 잇몸을 다시 제자리에 봉합합니다. 뼈 이식편이 치유된 후(보통 6~9개월 사이) 임플란트 시술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결론

골이식은 골밀도나 골밀도가 낮은 경우에도 환자가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도록 하는 임플란트 치과의 중요한 과정입니다. 구강 기능과 심미성을 회복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치과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계시다면 골밀도를 평가하고 가장 적합한 치료를 추천해 줄 임플란트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