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의 초기 증상과 치료, 예방접종의 가격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과 치료, 예방접종의 가격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고통스러운 전염성 발진입니다. 바이러스는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와 동일합니다. 수두에 걸린 후 바이러스는 휴면(비활성) 상태로 체내에 남아 있습니다. 완전히 이해되지 않은 이유로 바이러스는 몇 년 후 재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과 사용 가능한 치료법, 가능한 경우 예방접종 비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무엇인가요?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환부에 통증, 화끈거림, 따끔거림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며칠 후에 나타나는 붉은 발진이나 혹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발진은 일반적으로 얼굴이나 몸의 한쪽에 나타나며 가려움증과 촉각 민감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발진이 진물이 나고 딱딱해질 수 있는 액체로 채워진 물집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발열, 두통, 오한, 배탈 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치료법은 무엇입니까?

대상포진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발진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기 위한 항바이러스 약물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제가 포함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의사가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국소 크림이나 연고를 처방할 수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 의사는 염증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치료법으로는 가려움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냉찜질, 칼라민 로션, 콜로이드성 오트밀 목욕 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의사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리도카인과 같은 마취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얼마입니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사용하는 백신의 종류와 구입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약국, 의사 사무실 및 건강 클리닉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백신 접종 비용은 일반적으로 $200에서 $400 사이이며, 일부 보험 플랜은 비용의 전액 또는 일부를 부담합니다. 또한 일부 보건소에서는 자격이 있는 사람들에게 할인 또는 무료 예방 접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론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고통스럽고 전염성이 있는 발진입니다.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은 통증, 화끈거림, 따끔거림, 수일 후에 나타나는 붉은 발진이나 혹 등이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에는 일반적으로 발진의 중증도와 기간을 줄이기 위한 항바이러스 약물과 불편함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제가 포함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사용하는 백신의 종류와 구입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백신은 일반적으로 약국, 의사 사무실 및 건강 클리닉에서 구할 수 있으며 백신 비용은 일반적으로 $200에서 $400 사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