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염 증상 및 예방 방법



결막염 증상 및 예방 방법

일반적으로 결막염으로 알려진 결막염은 눈꺼풀 안쪽과 눈의 흰자위를 감싸는 얇고 투명한 조직인 결막의 염증입니다. 바이러스, 박테리아, 알레르기 또는 공기 중의 자극 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의 증상

결막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눈 흰자위가 분홍빛이나 붉은색으로 변색되는 것입니다. 가려움증, 화끈거림, 찢어짐, 눈의 모래 같은 느낌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눈꺼풀과 속눈썹에 딱지가 앉는 두꺼운 노란색 분비물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증상으로는 광민감성, 시야 흐림, 눈꺼풀 부기 등이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결막염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시력 상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막염을 예방하는 방법

결막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올바른 위생 습관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고 눈을 만지지 않으며 수건, 수건 및 기타 개인 용품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 것이 포함됩니다.

눈을 비비면 감염이 확산될 수 있으므로 눈을 비비지 않는 것도 중요합니다.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는 경우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콘택트렌즈를 적절하게 세척하고 소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알레르기를 조절하고 결막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기, 먼지 및 기타 오염 물질과 같은 자극 물질에 대한 노출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함께보면 좋은정보

결막염 치료

결막염 치료는 원인에 따라 다릅니다. 세균성 결막염의 경우 항생제 점안액이나 연고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성 결막염의 경우 항바이러스제가 처방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온찜질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이 알레르기로 인한 경우 항히스타민제 안약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염증을 줄이기 위해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점안액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인공 눈물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약물이나 치료법을 사용할 때는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악화되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결막염은 바이러스, 박테리아, 알레르기 또는 공기 중의 자극 물질에 의해 유발될 수 있는 흔한 눈 질환입니다. 결막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눈의 흰자위가 분홍빛이나 붉은색으로 변색되는 것입니다.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좋은 위생 습관을 실천하고 증상이 호전되거나 악화되지 않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