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 진단을 위한 검사 방법



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일련의 상태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5,400만 명 이상의 미국인이 어떤 형태로든 관절염을 앓고 있으며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조기 진단 및 치료는 증상을 관리하고 관절 손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사가 관절염을 진단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검사 방법이 있으며, 이 기사에서 그 중 일부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신체 검사

관절염 진단의 첫 번째 단계는 의사가 발적, 온기 및 부종과 같은 관절 염증의 징후를 확인하는 신체 검사입니다. 그들은 또한 운동 범위를 평가하고 영향을 받는 관절의 기형이나 결절을 찾습니다.

혈액 검사

혈액 검사는 류마티스 관절염(RA)과 같은 특정 유형의 관절염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인자(RF) 및 항순환 시트룰린화 펩티드(Anti-CCP) 검사는 건강한 관절 조직을 공격하는 항체를 검출할 수 있습니다. 전체 혈구 수(CBC) 검사는 관절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빈혈이나 감염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혈구 침강 속도(ESR) 및 C 반응성 단백질(CRP) 검사를 통해 신체의 염증 수준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징 테스트

X-레이, 자기공명영상(MRI) 및 컴퓨터 단층촬영(CT) 스캔과 같은 영상 검사는 관절의 상세한 영상을 제공하여 의사가 퇴행을 유발하는 골관절염과 같은 특정 유형의 관절염을 쉽게 진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골. 이 검사는 또한 골절 및 종양과 같은 관절염을 모방할 수 있는 다른 상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관절액 분석

관절액 분석에는 영향을 받은 관절에서 체액을 추출하여 관절염 또는 기타 관절 관련 상태의 징후를 검사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의사는 해당 부위를 마비시킨 다음 바늘을 삽입하여 체액을 제거한 다음 검사를 위해 실험실로 보냅니다. 이 검사는 관절액에 요산 결정이 축적되어 발생하는 관절염의 한 형태인 통풍을 진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초음파

초음파는 음파를 사용하여 신체 내부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이미징 테스트입니다. 관절염의 징후일 수 있는 관절의 염증 및 체액 축적을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비침습적이며 방사선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임산부와 어린이에게 안전합니다.

뼈 스캔

뼈 스캔은 골밀도의 변화를 감지하고 관절염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종의 영상 검사입니다. 소량의 방사성 물질이 환자의 혈류에 주입된 다음 뼈에 부착됩니다. 그런 다음 스캐너를 사용하여 관절염이나 기타 뼈 관련 상태를 감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뼈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결론

관절 통증이나 뻣뻣함을 경험하는 경우 의사를 만나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절염은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관절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심각한 상태가 될 수 있습니다. 의사는 다양한 검사 방법을 통해 관절염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어 환자가 자신의 증상을 관리하고 보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