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통증 관리 방법: 약물 및 기타 옵션



대상 포진으로도 알려진 대상 포진은 신경과 피부에 영향을 미치는 고통스러운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과거에 수두를 앓은 적이 있는 사람은 나중에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되면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통증은 심각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지만 통증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약물 및 기타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대상 포진 통증을 완화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대상포진 통증 치료제

대상 포진 통증을 치료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 가지 약물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항바이러스제

아시클로비르, 발라시클로비르, 팜시클로비르와 같은 항바이러스제는 대상포진 통증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바이러스 복제를 방지하여 치유 과정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진통제

이부프로펜 및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는 진통제는 경증에서 중등도의 대상포진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 의사는 오피오이드나 트라마돌과 같은 더 강력한 진통제를 처방할 수 있습니다.

국소 약물

리도카인 및 캡사이신과 같은 국소 약물을 피부에 직접 바르면 대상포진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리도카인은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취제이며, 캡사이신은 통증 신호를 차단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소 진통제입니다.



대상포진 통증 완화를 위한 기타 옵션

약물 외에도 대상 포진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다른 옵션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쿨 압축

영향을 받은 부위에 시원하고 습한 압축을 가하면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염을 피하기 위해 깨끗한 천이나 수건을 사용하십시오.

칼라민 로션

칼라민 로션은 대상 포진 물집을 진정시키고 가려움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감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물집을 긁거나 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완 기법

스트레스는 대상 포진 통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심호흡, 명상 또는 요가와 같은 이완 기술을 일상에 통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리 치료

물리 치료는 해당 부위의 유연성과 힘을 향상시켜 대상포진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사는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스트레칭 또는 기타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침 요법

침술은 얇은 침을 피부의 특정 지점에 삽입하는 중국 전통 의학 기술입니다. 대상포진 통증 완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론

대상 포진 통증은 쇠약해질 수 있지만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약물 및 기타 옵션이 있습니다. 대상 포진 통증이 있는 경우 특정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한 옵션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