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부족을 예방하는 방법: 더 나은 수면을 위한 팁



낮에 자주 깨어있거나 밤에 잠들기가 어렵다면 수면 부족을 겪고 있을 수 있습니다. 수면은 신체적, 정신적 웰빙 모두에 중요하므로 수면 위생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일정에 충실

주말에도 매일 같은 시간에 잠자리에 들고 일어나도록 노력하십시오. 이렇게 하면 신체의 수면-각성 주기를 조절하고 더 쉽게 잠들고 자연스럽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

수면에 좋은 환경 만들기

침실은 시원하고 어둡고 조용해야 합니다. 암막 커튼이나 아이 마스크를 사용하여 빛을 차단하고 귀마개나 백색 소음기를 사용하여 소음을 없애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잠자리에 들기 전에 화면을 보는 시간 제한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은 전자 기기에서 방출되는 블루라이트는 신체의 멜라토닌 생성을 방해하여 잠들기 어렵게 만듭니다. 저녁에 화면을 보는 시간을 제한하고 취침 최소 1시간 전에는 전자 기기 사용을 피하세요.



이완 의식 연습하기

편안한 취침 시간 루틴을 개발하고 이를 고수하십시오. 여기에는 따뜻한 목욕, 책 읽기, 부드러운 요가 또는 명상 연습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낮 동안 활동 유지

규칙적인 운동은 수면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녁 늦게 격렬한 운동을 하면 너무 에너지가 넘쳐 잠이 오지 않을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다이어트 조심

취침 전에 카페인, 알코올 및 과식을 피하십시오. 카페인은 깨어 있게 하는 자극제인 반면, 알코올은 처음에는 잠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나중에 밤에 잠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무겁거나 진하거나 매운 음식도 소화 불량을 유발하고 잠들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요령을 따르면 수면 부족의 위험을 줄이고 더 나은 수면 위생을 누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