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여드름에 대처하기



신체 여드름에 대처하기

몸에 여드름이 난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사실, 신체 여드름은 인구의 상당 부분에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피부가 더 많이 노출되는 여름철에는 대처하기가 답답하고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몸의 여드름을 해결하고 더 깨끗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얻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단계가 있습니다.



바디 여드름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몸의 여드름을 치료하는 방법을 탐구하기 전에 먼저 원인이 무엇인지 논의해 봅시다. 얼굴 여드름과 마찬가지로 신체 여드름은 다음과 같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 과잉 석유 생산
  • 모공을 막는 각질
  • 막힌 모공에서 번식하는 세균

호르몬 변화는 또한 신체의 여드름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체에서 중요한 호르몬 변화가 발생하는 사춘기 동안 신체 여드름이 종종 더 널리 퍼집니다.

신체 여드름 치료를 위한 팁

  1. 정기적인 클렌징: 몸에 여드름을 예방하려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땀을 흘린 후에는 하루에 두 번 부드러운 클렌저로 몸의 영향을 받는 부위를 씻으십시오. 따뜻한 물을 사용하고 뜨거운 샤워는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2. 각질 제거: 몸의 피부를 각질 제거하면 막힌 모공을 뚫고 향후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각질을 제거할 때는 부드럽게 하고 피부를 자극할 수 있는 거친 스크럽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3. 보습: 논코메도제닉(모공을 막지 않음)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과도한 유분 생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수분이 공급되면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과도한 유분을 생성할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4. 통기성이 있는 옷을 입으십시오: 꽉 끼는 옷은 땀과 박테리아를 피부에 가두어 여드름 발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면과 같은 천연 섬유로 만든 헐렁하고 통기성이 좋은 옷을 선택하십시오.

  5. 스팟 트리트먼트 시도: 몸에 여드름이 더 심한 경우에는 벤조일 퍼옥사이드 또는 살리실산과 같은 여드름 퇴치 성분을 함유한 스팟 트리트먼트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흠집에 소량을 직접 바르고 밤새 그대로 두십시오. 이러한 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건조하고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과 의사를 만나야 할 때

몸에 나는 여드름이 이러한 요령으로 개선되지 않으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해야 할 때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여드름을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개인화된 치료 계획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피부를 깨끗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소 또는 경구 약물을 처방할 수 있습니다.

신체 여드름이 답답할 수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다루는 일반적인 문제임을 기억하십시오. 올바른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바디 여드름을 해결하고 피부에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