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퇴치를 위한 항산화 보충제의 이점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당뇨병, 심장병,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입니다.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자연 발생 화합물인 항산화제는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항산화제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불필요하며 해로울 수도 있다고 주장합니다. 여기서는 질병 퇴치를 위한 항산화 보충제의 이점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산화 방지제는 무엇입니까?

산화 방지제는 과일, 채소, 견과류 및 통곡물을 포함한 많은 식품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화합물입니다. 그들은 신체가 음식을 분해할 때 생성되는 자유 라디칼의 유해한 영향과 담배 연기 및 방사선과 같은 환경 독소에 대한 노출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 심장병 및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을 안정화시키는 전자를 제공함으로써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킵니다.

비타민 A, C, E, 셀레늄, 베타카로틴 및 리코펜과 같은 카로티노이드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형의 항산화제가 있습니다.

산화 방지제 보충제의 이점

항상 건강한 식단에서 항산화제를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일부 사람들은 항산화제 보충제를 섭취함으로써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질병 퇴치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보충제를 복용할 때 얻을 수 있는 몇 가지 이점입니다.

1. 만성질환 예방

산화 방지제는 암, 심장병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발병을 예방합니다.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 보충은 여성의 심장병 위험을 24% 감소시켰습니다. 또 다른 연구에서는 셀레늄 보충이 남성의 전립선암 위험을 63%까지 감소시킨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2. 건강한 면역 체계 지원

산화 방지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면역 세포를 보호하여 건강한 면역 체계를 지원합니다. 건강한 면역 체계는 감염과 싸우고 만성 질환을 예방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3.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산화 방지제, 특히 비타민 C와 E는 자외선의 유해한 영향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피부 손상을 일으키고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항산화 보충제를 복용하면 이러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눈 건강 개선

루테인 및 제아잔틴과 같은 항산화제는 눈 건강에 유익합니다. 그들은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시력 손실을 유발하는 상태인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염증 감소에 도움

산화 방지제는 많은 만성 질환의 원인인 염증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를 보충하면 골관절염 환자의 염증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산화 방지제 보충제 복용의 잠재적 위험

항산화 보충제를 복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지만 잠재적인 위험도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E와 같은 특정 항산화제를 고용량으로 섭취하면 특정 암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모든 보충제가 동일하게 생성되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보충제는 약물과 같은 방식으로 FDA의 규제를 받지 않으며 일부 보충제에는 라벨에 표시된 양의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론

산화 방지제는 만성 질환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제는 건강한 식단을 통해 섭취할 때 가장 효과적이지만 항산화 보충제는 일부 개인에게 추가적인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산화제 보충제 복용과 관련된 잠재적인 위험이 있으며 보충제 요법을 시작하기 전에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