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과 의사를 만나야 할 때: 진행성 잇몸 질환의 경고 신호



치주 질환으로도 알려진 잇몸 질환은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구강 건강 상태입니다. 끈적끈적한 세균막인 플라크가 치아와 잇몸에 쌓여 감염과 염증을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잇몸 질환이 진행되어 치아, 잇몸 및 지지 뼈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경고 징후를 발견하면 잇몸 질환 치료 전문의인 치주과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다음은 치주 전문의를 만나야 할 수 있는 몇 가지 징후입니다.

잇몸 출혈

잇몸 질환의 가장 흔한 징후 중 하나는 특히 양치질, 치실 사용 또는 딱딱한 음식을 먹을 때 잇몸에서 피가 나는 것입니다. 건강한 잇몸은 정기적으로 피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칫솔이나 치실에 피가 묻거나 음식을 먹을 때 피가 난다면 잇몸 질환의 초기 단계인 치은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붓거나 붉은 잇몸

건강한 잇몸은 분홍색이고 단단해야 하며, 붓거나 붉지 않아야 합니다. 잇몸 염증은 감염의 징후입니다. 압통이나 통증, 구취를 동반한 붓거나 붉은 잇몸은 더 진행된 형태의 잇몸 질환인 치주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후퇴하는 잇몸

후퇴하는 잇몸은 잇몸 질환의 또 다른 증상입니다. 치아가 길어 보이거나 치아와 잇몸 라인 사이에 눈에 띄는 틈이 보이면 잇몸 퇴축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잇몸이 후퇴하여 치아 손실 및 기타 치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느슨한 치아

흔들리는 치아는 잇몸 질환이 진행 단계에 이르렀다는 분명한 증거입니다. 잇몸이 계속 후퇴하고 치아에 대한 부착력을 상실함에 따라 치아가 느슨해지고 심지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만성 구취

구취로도 알려진 구취는 잇몸 질환의 또 다른 경고 신호입니다. 악취가 나는 가스를 생성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발생합니다. 양치질과 치실 사용 후에도 입냄새가 지속된다면 잇몸 질환이 진행되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물린 변화

물린 부위가 변했거나 물 때 불편함을 느낀다면 잇몸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잇몸 질환은 치아를 이동시키거나 헐거워지게 할 수 있으며, 이는 물고 씹을 때 치아가 맞물리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름

치아와 잇몸 주위에 고름이 보이면 잇몸 질환의 확실한 징후입니다. 고름은 감염을 나타내는 걸쭉한 노란색 또는 녹색 액체입니다. 잇몸 염증 및 출혈과 함께 고름은 치주염의 징후입니다.

구강 염증

구내염이라고도 하는 구강 궤양은 잇몸 질환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통스러운 병변은 잇몸, 혀, 볼 안쪽에 형성될 수 있으며 만성 감염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징후 중 하나라도 발견되면 치주과 의사와 약속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주과 전문의는 치아, 잇몸 및 전반적인 구강 건강을 검사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잇몸질환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와 관리가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