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에 대한 가정 요법: 자연스럽게 코골이를 멈추는 쉽고 효과적인 방법



코골이는 성인 3명 중 1명이 삶의 어느 시점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수면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당신의 파트너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당신의 삶의 질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코골이에 대한 자연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다면 시도해 볼 수 있는 쉽고 효과적인 가정 요법이 있습니다.

수면 자세 바꾸기

잠자는 동안 몸의 위치는 코를 고는 정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등을 대고 자면 혀와 연구개가 목 뒤쪽으로 무너져 기도를 막고 코를 골게 할 수 있습니다. 대신 옆으로 누워 자 보세요. 바디 필로우를 사용하면 밤새도록 이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살을 빼다

과도한 체중은 목구멍에 지방이 축적되어 기도가 좁아지고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코골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은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수분 유지

탈수는 코와 목의 점액을 더 끈적하게 만들어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에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하루 종일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십시오.

취침 전 술 피하기

알코올은 목 근육을 이완시켜 코골이 가능성을 높입니다.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



좋은 수면 위생을 실천하십시오

잠자리에 들기 전 간식을 먹거나 전자 기기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열악한 수면 위생은 수면을 방해하고 코골이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휴식과 휴식을 촉진하는 건강한 수면 루틴을 확립하십시오.

가습기 사용

건조한 공기는 코와 목의 조직을 자극하여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가습기로 공기에 수분을 추가하면 기도에 윤활유를 공급하고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 사용해보기

페퍼민트 및 유칼립투스와 같은 일부 에센셜 오일은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 및 충혈 제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퓨저나 가습기에 에센셜 오일 몇 방울을 넣고 증기를 들이마십니다.

비강 청소

코막힘은 코가 아닌 입으로 숨을 쉬게 하기 때문에 코골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비강을 청소하면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염수 비강 스프레이나 네티팟을 사용하여 부비동을 씻어내십시오.

머리를 들어라

머리를 높이면 기도를 열어 코골이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쐐기형 베개나 조절식 침대를 사용하여 자는 동안 머리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후 근육 강화

약한 목 근육은 코골이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근육을 강화하고 코골이를 줄이기 위해 노래를 부르거나 관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목 운동을 해보세요.

이러한 간단한 가정 요법을 일상 생활에 통합하면 코골이를 줄이거나 없애고 수면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