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류마티스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

류마티스 관절염(RA)은 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염증 상태로 부종, 통증 및 경직을 유발합니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관절 기형과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A는 자가면역 질환으로, 신체의 면역 체계가 자체 조직, 이 경우에는 관절을 공격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치료할 수는 없지만 증상을 줄이고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RA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관절 염증, 통증, 부기, 뻣뻣함 및 피로를 포함합니다. 심한 경우 RA는 관절 기형 및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RA의 다른 심각한 합병증에는 골절, 관절 손상, 심장 마비 및 뇌졸중 위험 증가가 포함됩니다. 질병의 진행을 막고 합병증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RA를 치료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약물이 있습니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NSAID)는 종종 첫 번째 치료법이며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질병 수정 항류마티스제(DMARD)는 종종 RA의 진행을 늦추기 위해 처방됩니다. 단클론항체와 같은 생물학적 제제를 사용하여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개선할 수도 있습니다. 프레드니손과 같은 코르티코스테로이드도 염증을 줄이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약물은 일반적으로 장기간 처방되며 의사의 지시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대체 요법

RA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대체 요법이 있습니다. 침술은 통증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인기 있는 치료법입니다. 심황 및 생강과 같은 허브 보충제도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동은 통증과 뻣뻣함을 줄이는 또 다른 중요한 방법입니다. 수영, 걷기와 같은 충격이 적은 활동은 운동 범위를 개선하고 피로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및 작업 치료도 관절 기능을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에 대한 라이프스타일 변화

생활 방식을 바꾸면 RA의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염증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반복적인 동작과 같이 관절염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지지 신발 착용, 보조 장치 사용, 온찜질 및 냉찜질 요법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류마티스 관절염은 고통스럽고 무력한 만성 질환입니다.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줄이고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NSAID, DMARD, 생물학적 제제 및 코르티코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은 통증과 부종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침술 및 약초 보조제와 같은 대체 요법과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고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활동을 피하는 것과 같은 생활 방식의 변화는 RA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