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 거상술의 종류



상악동거상술은 상악동막을 거상시켜 만든 공간에 골이식재를 채워 상악골의 높이를 높이는 수술입니다. 상악동 거상술은 상악 구치부에 임플란트를 지탱할 뼈의 양이 충분하지 않을 때 필요합니다.

네 가지 유형의 상악동 리프트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기술, 이점 및 한계가 있습니다.

1. 크레스탈 어프로치 상악동 거상술(CASL)

osteotome sinus floor 거상으로도 알려져 있는 Crestal approach sinus lift는 작은 crestal 절개를 만들고 osteotome을 턱뼈의 crestal 부위에 배치하는 최소 침습 수술 기술입니다. 오스테오톰은 부비동 막을 부드럽게 들어올리고 뼈 이식 재료를 공간에 채우는 데 사용됩니다. CASL은 일반적으로 약간의 수직 골 증가가 필요한 환자에게 사용됩니다.



2. 측면 창 부비동 거상술(LWSL)

측면 창 상악동 리프트는 상악동의 측면 벽에 상악동 막에 접근하기 위해 측면 창을 만드는 것과 관련된 보다 침습적인 절차입니다. LWSL은 CASL보다 더 큰 수술 범위를 제공하므로 상당한 양의 수직 뼈 이득이 필요한 환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3. 치조골 부비동 리프트(TASL)

Transalveolar sinus lift는 치조골에 상악동 막에 접근하는 작은 창을 만드는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TASL은 창을 통해 상악동에 삽입되는 작은 이식편 캐리어를 사용하여 시행되며, 골이식재로 채워집니다. 이러한 유형의 절차는 측면 창을 필요로 하지 않으므로 시간을 절약하고 덜 침습적입니다.

4. 풍선 부비동 리프트(BSL)

풍선 부비동 리프트는 풍선 카테터를 사용하여 부비동 막을 들어 올리고 뼈 이식 재료를 위한 공간을 만드는 비침습적 접근법입니다. BSL은 작은 크레스트 절개만 필요하며 시술은 국소 마취를 통해 시행됩니다. BSL은 광범위한 외과 노출이나 측면 창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안전한 상악동 거상술입니다.

결론적으로 상악동거상술은 상악동막을 거상하고 상악골의 골높이를 높이기 위해 골이식재를 패킹하는 방법이 있다. 부비동 거상 기술의 선택은 필요한 수직 뼈 증가량과 환자의 고유한 구강 해부학에 따라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