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악동거상술의 회복 및 사후관리 요령



상악동 거상술은 위턱 부위의 뼈 구조를 증가시키는 데 사용되는 일반적인 절차입니다. 이 수술은 상부 치아 구조가 치과 임플란트를 지지하기에 적절한 골밀도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부비동 거상술은 추가 뼈를 위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상악동 막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리는 작업을 포함합니다. 상악동거상술의 회복기간과 사후관리 요령에 대해 알아보는 글입니다.

상악동거상술

회복기간

수술 후 첫 24시간이 중요하며 환자는 휴식을 취하고 격렬한 활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격렬한 활동은 심박수를 높여 출혈과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부기가 생기는 것은 정상이며 최대 10일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복구 프로세스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할 수 있는 몇 가지 작업입니다.

1. 출혈 조절

수술 후 출혈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거즈를 수술 부위에 대고 있습니다. 수술 후 첫 1시간 동안은 이 거즈를 건드리지 마십시오. 1시간 후에도 계속 출혈이 있으면 새 거즈로 교체하고 30분 동안 물고 있습니다.

2. 붓기 관리

외과 의사는 통증과 부기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제와 항염증제를 처방할 것입니다. 20분 동안 볼 바깥쪽에 얼음팩을 대고 20분 동안 제거하고 반복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처음 2-3일 동안은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3. 통증 관리

치과 의사는 불편함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진통제를 처방할 것입니다. 이 약을 복용하는 방법에 대한 의사의 지시를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다

수술 부위를 방해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한다. 수프, 빵, 계란, 파스타와 같은 부드러운 음식은 수술 후 처음 2주 동안 권장됩니다. 수술 부위를 핥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5. 칫솔질과 치실 사용

수술 부위 주변을 부드럽게 닦고 상처를 닦지 마십시오. 또한 수술 후 첫 주에는 치실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사후관리 요령

상악동거상술 후 관리요령을 알려드립니다.

1. 치과 의사의 처방을 따르십시오.

감염을 예방하고 통증을 관리하기 위해 진통제, 항생제 등 처방된 약을 모두 복용하십시오.

2. 비강 스프레이 사용

치과 의사는 부비동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막힘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강 스프레이를 권장할 수 있습니다.

3. 모든 후속 약속에 참석하십시오.

치과의사는 환자의 회복 과정을 모니터링할 것이며 적절한 치료를 위해 모든 후속 약속에 참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금연

흡연은 치유 과정을 지연시키고 합병증을 유발하거나 심지어 수술 실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수분 유지

상처를 촉촉하게 유지하고 치유를 촉진하기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신다.

6. 이를 부드럽게 다루십시오.

수술 부위 주변에서 딱딱한 것을 깨물거나 빨대로 물을 마시거나 이쑤시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일을 하면 상처가 손상되고 치유 과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상악동 거상술 후 회복에는 적절한 관리와 관리가 필요하다. 치과 의사의 지시를 따르고 처방된 대로 약을 복용하고, 수분을 유지하고, 흡연을 피하고, 모든 후속 약속에 참석하면 최상의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활한 회복 과정을 위해 치과 의사 또는 외과 의사와 우려 사항을 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