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으로 만성질환을 극복하자



질병 통제 예방 센터(CDC)에 따르면 만성 질환은 미국 의료 지출의 약 75%를 차지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흔한 만성 질환은 심장병, 당뇨병 및 암입니다. 대부분의 만성 질환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신체 활동과 운동이 이러한 상태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증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만성 질환이란 무엇입니까?

만성 질환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천천히 발전하고 장기간 지속되는 상태입니다. 경증에서 중증까지 다양하며 심장병, 뇌졸중, 당뇨병, 관절염 및 암과 같은 상태를 포함합니다.

만성 질환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한 양의 이환율과 사망률을 초래합니다. 미국에서만 전체 성인의 절반 이상이 하나 이상의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으며 성인 4명 중 약 1명은 2개 이상의 만성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성 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운동의 이점

운동은 만성 질환 예방 및 관리에 많은 이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다음은 운동이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1. 운동은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운동은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운동을 하면 신체가 인슐린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또한 질병 발병 위험이 있는 사람들의 제2형 당뇨병 발병을 예방하거나 지연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운동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심장 건강을 개선하여 심장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심장 근육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추며 혈중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운동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거나 과체중 또는 비만인 경우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과체중 또는 비만은 심장병, 당뇨병 및 일부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4. 운동은 관절염 증상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 활동은 관절 통증, 뻣뻣함, 부기를 포함하는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관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유연성, 이동성 및 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운동은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운동은 정신 건강에도 이롭다. 규칙적인 운동은 우울증, 불안 및 스트레스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운동은 기분을 개선하고 자존감을 높여 전반적인 정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얼마나 많은 운동이 필요합니까?

미국심장협회는 매주 최소 150분의 중간 강도 유산소 운동 또는 최소 75분의 고강도 유산소 운동을 권장합니다. 이것은 대부분의 요일에 30분의 운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일주일에 2일의 근육 강화 활동을 권장합니다. 특히 만성 질환이 있는 경우 운동 프로그램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론

신체 활동과 운동은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혈당 수치 조절, 심장 건강 개선, 체중 관리, 관절염 증상 완화 및 정신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 운동을 통합함으로써 전반적인 건강과 복지를 개선하고 만성 질환 발병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