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건강한 식단을 섭취하는 방법: 먹고 피해야 할 것



임신은 여성의 삶에서 아름답지만 섬세한 시기입니다. 임신 중 건강한 식습관은 산모와 성장하는 아기 모두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임신 중 균형 잡힌 식단은 엄마와 아기 모두 최적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혼합된 메시지와 혼란스러운 조언이 있기 때문에 무엇을 먹고 피해야 하는지 정확히 아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신 중 먹을 것

과일과 채소

과일과 채소에는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그들은 건강한 임신 식단의 주요 구성 요소여야 합니다. 잎이 많은 채소, 장과류, 오렌지, 토마토,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와 같은 십자화과 채소를 포함하여 하루에 최소 5인분의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하십시오.

저지방 단백질

단백질은 조직의 성장과 복구를 돕기 때문에 임신 중에 매우 중요합니다. 닭고기, 생선, 콩, 렌즈콩과 같은 기름기 없는 단백질은 좋은 선택입니다. 임산부는 하루에 2-3인분의 저지방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통곡물

현미, 퀴노아, 통밀 빵과 같은 통곡물은 임산부에게 필요한 섬유질을 포함한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그들은 또한 비타민 B와 철분이 풍부합니다.

유제품

우유, 치즈,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은 칼슘과 비타민 D, 강한 치아와 뼈의 발달에 필수적인 영양소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매일 2~3회 유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

견과류, 씨앗, 지방이 많은 생선(연어, 정어리, 송어)에서 발견되는 건강한 지방은 균형 잡힌 식단의 필수 구성 요소입니다. 이러한 식품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은 태아의 두뇌 발달에 필수적입니다.

임신 중 피해야 할 것

가공 식품

가공 식품은 종종 설탕, 소금 및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임신 중에는 피해야 합니다. 이러한 음식은 과도한 체중 증가, 고혈압 및 임신성 당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해산물

일부 해산물은 수은 함량이 높을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피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상어, 황새치, 왕 고등어, 옥돔 및 눈다랑어가 포함됩니다. 수은 함량이 낮은 해산물은 일주일에 2~3회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여기에는 연어, 새우, 가벼운 참치 통조림이 포함됩니다.

카페인

커피, 차, 탄산음료와 같은 카페인 음료는 임신 중에 적당히 섭취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카페인은 저체중아 출산과 조산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알코올은 태아 알코올 증후군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아기에게 심각한 발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임신 중에는 술을 완전히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결론적으로

임신은 신나는 시간이며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면 아기의 최적의 성장과 발달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항상 의사 및/또는 공인 영양사와 상의하여 귀하와 귀하의 아기에게 적합한 영양소를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