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저칼로리 식품



체중 감량은 어려운 일이지만 소모하는 칼로리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으로 귀결됩니다. 따라야 할 수많은 체중 감량 다이어트가 있지만 체중 감량을 위해 특정 다이어트 계획에 자신을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한 체중을 달성한다는 것은 또한 적은 칼로리로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저칼로리 식품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칼로리 식품이란?

저칼로리 식품은 다른 식품보다 1회 제공량당 칼로리가 적은 식품입니다. 이러한 음식은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포만감을 향상시켜 포만감과 포만감을 느끼게 합니다. 그러나 저칼로리 음식이 유일한 영양 공급원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균형 잡힌 식단에는 이러한 음식이 포함되어야 하지만 다른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도 포함되어야 합니다.

다음은 체중 감량을 위해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최고의 저칼로리 식품 10가지입니다.

1. 잎이 많은 채소

시금치, 케일, 근대와 같은 잎이 많은 채소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칼로리가 적습니다. 잎이 많은 채소를 많이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배고픔과 고칼로리 및 고지방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샐러드, 볶음, 스무디, 수프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딸기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라즈베리, 블루베리, 블랙베리, 딸기 또는 이용 가능한 다른 유형의 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요거트, 스무디, 오트밀에 첨가하거나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3.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습니다.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으면 나중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체중을 더 빨리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영양소가 풍부한 저칼로리 채소입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배고픔을 줄여줍니다. 브로콜리를 볶음, 수프,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체중 감량 다이어트에 건강에 좋은 첨가물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 요거트보다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이 더 큽니다. 스무디, 딥에 추가하거나 간식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6. 물고기

생선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며 다른 종류의 육류보다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한 최적의 건강에 필수적인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어, 참치 또는 좋아하는 다른 종류의 생선을 먹을 수 있습니다.

7. 통곡물

현미, 퀴노아, 귀리와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습니다. 그들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여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 수프, 볶음에 추가하거나 반찬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8. 사과

사과는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많아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그들은 또한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거나 샐러드나 오트밀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9. 고구마

고구마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칼로리가 적습니다. 또한 비타민 A, 비타민 C, 칼륨과 같은 영양소도 풍부합니다. 굽거나 구워서 반찬으로 제공하거나 수프와 스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0. 수박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 함량이 높아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또한 전반적인 건강에 유익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식으로 먹거나 스무디 또는 샐러드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식단에 이러한 저칼로리 식품을 추가하면 체중 감량 여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을 포함하는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체중 감량은 단순히 칼로리를 적게 섭취하는 것이 아닙니다. 또한 다양한 건강 식품을 먹고 활동적으로 지내는 것입니다.